UPDATE. 2024-04-20 (토)
장애인·일반인·반려인이 모인 ‘아름다운 동행’ 행사 열려
장애인·일반인·반려인이 모인 ‘아름다운 동행’ 행사 열려
  • 김보겸 기자
  • 승인 2015.04.12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식목일을 맞아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전동면 운주산에서 장애인, 일반인, 반려인 등이 함께하는 ‘나무 심기 자연보호 및 유기견 보호를 위한 아름다운 산행 및 문화행사’가 개최됐다.

이웅종 동물매개치유센터가 주관하고 세종시 관내 지역 산업체와 애니멀매거진 등 반려동물 산업체의 후원 속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세종시 이춘희 시장의 개회사로 시작되었으며 세종시, 수원시 장애인 부모회 소속 장애인과 보호자, 천안 연암대와 우송정보대학 학생, 수원종로로터리클럽, 강사모 천안방, (주)한국애견연맹 관련 단체 봉사자와 일반인, 반려인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식목일을 기념한 식수 행사와 보물찾기, 연예인들의 공연 및 각종 문화 행사를 즐겼고 유기견 보호소를 위한 기부 행사에도 참여했다. 기부 행사에는 착한 기업 패밀리펫에서 심장사상충 약과 산행 완주 인원수만큼의 반려견 사료를, 착한 기업 우성사료에서 사료 100포(1포 15kg)를, 성보에서 내외부 기생충 소취제를 기부했으며 물품은 반려동물 문화연맹을 통해 대전동물보호 협동조합, 천안시 유기견 보호소, 강촌 행복한 보호소, 강촌 오성 보호소에 전달되었다.

보물찾기 행사에도 동물을 사랑하는 기업의 많은 협찬이 있었는데 캐니멀하우스에서 반려견 집 10개, 이삭컴패니언과 천암 연암대학에서 생활용품, 거봄인터내셔널에서 43만 원 상당의 반려견 집, 펫꾸욱에서 13만 원 상당의 반려동물 발바닥 기념 액자, 애니멀매거진에서 25만 원 상당의 정기 구독권과 선글라스 등이 제공됐다. 애니멀매거진은 반려인들과 자원 봉사자들에게 펫뉴스와 자사의 매거진을 무료로 배포하기도 했다.

언론의 관심도 뜨거워 SBS, KBS, YTN 등의 방송사와 지역 매거진인 세종포스트, 국제뉴스, 아시아 뉴스통신 그리고 반려 관련 방송사인 채널해피독티브이, 해피티브이 인터넷방송, 애니멀매거진 등 많은 언론의 취재진도 볼 수 있었다.

이웅종 동물매개치료센터 이찬종 소장은 “이번 행사는 관내 기관장들과 지역산업 발전에 앞장서는 기업단체장들, 장애인, 비장애인이 반려인과 함께 어우러진 것에 의미가 깊으며 이들이 상호 이해하고 사랑하면서 함께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앞당겼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이웅종 동물매개치료센터 이유경 본부장은 “자원봉사자 학생 및 일반인과 장애우 가족들이 함께하는 산행을 통해 서로 간의 이해와 반려견을 통한 공감과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