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금)
호텔스컴바인,서울 찍고 남원까지…‘한옥호텔’ 가을속으로 풍덩
호텔스컴바인,서울 찍고 남원까지…‘한옥호텔’ 가을속으로 풍덩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7.09.2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스컴바인에서 세월의 흔적이 주는 멋스러움, 고급 호텔에서 느끼는 편안함 모두를 충족시켜주는 전통 한옥 호텔 5곳을 엄선해 소개했다.

▲ 취정운

 

♦ [서울] 취운정

경복궁과 창경궁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 취운정은 근대에 지어진 오래된 한옥을 재고한 부티크 호텔이다.

조선시대 왕이 궐 밖을 행차할 때 쉬어가던 정자인 취운정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 취운정에 마련된 총 4개의 객실은 주인이 직접 수집한 한국 전통민화부터 도자 작품으로 꾸며져, 마치 작은 박물관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각 방마다 편백나무로 만든 욕조와 아로마 입욕제가 준비되어 있는데 주변 북촌 지역을 바쁘게 관광하고 돌아온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목욕 후엔 사방이 창으로 된 방에서 여러 차 종류로 구성된 미니바를 즐기며 깊어가는 가을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 경원재 앰배서더

 

♦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송도 신도시는 초고층 건물들이 뿜어내는 오색 빛의 조명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한옥 호텔인 ‘경원재 앰배서더’만의 한국적 색채의 빛까지 더해지면 더욱 이색적인 도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경원재 앰배서더는 전통 건축 명장들이 호텔 건축에 대거 참여해 온돌과 한지로 마감된 벽 등으로 완성도를 높였고, 한옥호텔 중 최초로 5성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센트럴파크 내에 위치해 있어 조용한 산책을 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궁중한복 체험과 윷놀이, 활 쏘기 등의 전통놀이 체험도 운영하고 있어 이색적인 외출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 경주 산죽한옥마을 펜션

 

♦ [경주] 산죽한옥마을 펜션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한 예능 프로그램인 <알쓸신잡> 경주편의 촬영지로 등장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로 숙소, 경주에 위치한 산죽한옥마을이다.

총 10개의 객실이 전통한옥, 초가, 너와 스타일로 구성돼 있고, 객실 내부엔 주방시설, 비데, TV, 냉장고 등 현대적 시설을 갖춰 투숙객의 편의를 높였다.

여기에 머물면서 참숯 떡갈비와 직접 담근 장으로 만든 정성 가득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산죽 한정식 레스토랑’, 전통 수제차를 즐길 수 있는 ‘카페 산죽다향’, 조선 목기, 생활 가구를 엿볼 수 있는 ‘산죽 박물관’을 찾는다면 우리의 멋과 맛, 그리고 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 일락당 한옥

 

♦ [전주] 일락당 한옥

전주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꼽히는 경기전, 전동성당, 풍남문 등과 가까워 편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전통 한옥 형태의 게스트하우스가 있다.

바로 전주 한옥마을의 일락당이다. 장독대와 돌담이 안아주는 마당과 원목의 인테리어가 안락함과 편안함을 준다.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객실은 2인이 사용할 수 있는 사랑방부터 최대 12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행복채까지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투숙객은 한복체험, 전동바이크 체험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20인 이상 단체의 경우 인절미 만들기 체험이 가능하다

▲ 남원 예촌by 켄싱턴

 

♦ [남원] 남원예촌 by 켄싱턴

대한민국 최고의 한옥 명장들이 직접 시공에 참여해 옛 선조의 지혜와 가치를 살린 남원예촌 by 켄싱턴. 시멘트와 스티로폼 등 화학 재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황토와 대나무 등을 사용해 자연 그대로를 담아 더욱 특별하다.

백제시대 전통 기법으로 지은 연꽃 정자 ‘부용정’에선 한지 부채와 손거울, 고무신 등 만들기 체험도 운영하고 있다. 조식은 전복죽, 황태해장국, 소고기미역국, 추어탕 등 총 4가지 한식 메뉴 중 선택이 가능해 든든하고 맛깔 난 식사가 가능하다. 남원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차로 7분 거리이며, 춘향테마파크, 광한루원 등 남원의 명소를 도보로 다녀올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