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수)
[금융街] 추석에 물든 금융업계
[금융街] 추석에 물든 금융업계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7.09.2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최장 열흘간의 추석 연휴가 예정된만큼 많은 이들이 국내 및 해외여행으로 분주하게 보낼 것이다. 

하지만 예년보다 좋지 못한 경제 사정으로 추석 비용이 큰 부담이 될 것이다. 

이에 금융업계는 고객들이 풍요로운 추석을 즐길 수 있게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 우리은행, 한가위 맞이 이동점포 '위버스' 운영

▲ 사진=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추석연휴를 맞아 귀성객들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운영 일정은 10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여주휴게소(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와 송산포도휴게소(평택시흥고속도로)에서 운영된다. 신권 교환,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입금/출금, 이체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이동점포 위버스(WeBus)는 대형버스를 개조하여 자동화기기, 자체 발전설비 및 위성 송·수신 장비 등 최첨단 장비를 갖춘 특수 차량으로, 설치 장소의 제한 없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은행을 들리지 못하고 귀성길에 오른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KEB하나은행, '황금연휴! 대박찬스' 이벤트 실시

▲ 사진= 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한가위 황금연휴를 맞아 이벤트 적금상품에 가입하는 손님 ! 에게 황금열쇠, 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황금연휴! 대박찬스' 이벤트를 2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이벤트 적금상품에 가입한 손님 중 추첨을 통해 총 123명 ! 게 ▲10돈 황금열쇠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입장권 및 주요경기 관람권 ▲3만 ‘하나머니’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다양한 경품제공과 더불어 이벤트 적금으로 ▲첫 거래 손님에게 연3.0% 금리쿠폰 제공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한 적금 신규 시 연 ! 2.9% 금리 및 무료 커피 쿠폰 제공 ▲모바일 전용 ‘특판 적금’ 판매 등 다양한 금융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사업 본부 관계자는 "한가위 연휴를 맞아 풍성한 혜택을 드리고 KEB하나은행 스마트폰 뱅킹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24시간 365일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추석맞이 'KB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7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서울시 관악구 신사동에 위치한 관악신사시장에서 추석맞이 'KB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전통시장 사랑나눔'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행사로, 전국 KB국민은행 29개 지역영업그룹과 전통시장을 연계하여 2011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에서 구입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으로 전국 각지에서 과일, 건어물, 한과, 식료품 및 생필품 등을 구매하여 어려운 이웃 총 4,300가구를 지원한다.

이날 관악신사시장에는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와 기아대책 유원식 회장이 함께 방문해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선물을 일일이 고르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최근 유통환경의 변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방문하였다"며 "시장상인과 어려운 이웃들 모두가 따뜻하고 풍요로운 추석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