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CJ E&M, 세계 시장 목표 ‘파워배틀 와치카’ 제작 발표
CJ E&M, 세계 시장 목표 ‘파워배틀 와치카’ 제작 발표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5.05.24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한류 시대를 견인할 신 성장 동력이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시작됐다. 기획, 제작, 글로벌 배급과 프로모션까지 완전체의 구도를 갖춘 대형 글로벌 협업 프로젝트가 탄생한 것이다.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대표 김성수)은 ㈜삼지애니메이션, 현대자동차, ㈜이노션월드와이드와 한국 애니메이션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류 저변을 확대할 블록버스터 3D 애니메이션 ‘파워배틀 와치카(가칭)’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파워배틀 와치카’는 CJ E&M, ㈜삼지애니메이션, 현대자동차, ㈜이노션월드와이드 4사의 독특한 협력을 통해 탄생한 초대형 프로젝트다. 세계 애니메이션·캐릭터 시장이 2018년까지 200조원(2,000억 달러) 규모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 예상되면서 최근 ‘애니메이션’은 미래 유망 콘텐츠이자 새로운 한류의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4사는 이런 애니메이션의 뛰어난 수익성과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고 신규 시장 발굴 및 미래 고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파워배틀 와치카’ 프로젝트에 힘을 모았다.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파트너 기업들이 합심해 탄생시킨 ‘파워배틀 와치카’는 창조적 문화융합의 대표 사례로 문화 한류 3.0 시대를 선도하고 전세계에 K-애니 열풍의 중심으로 떠오를 것이라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