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처음으로 5월에 폭염특보가 발령될 정도로 뜨거운 여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유한킴벌리가 지난 5월 여름 한정판 기저귀로 첫 선을 보인 ‘하기스 숨;쉬는 썸머기저귀’와 ‘썸머팬티’가 인기를 끌며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출시 첫 달인 5월 실적이 200% 초과 달성되는 등 수요가 증가하면서 물량 중 일부는 품절 사태를 빚고 있는 상태로 생산량 확대를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테잎형과 팬티형으로 각각 선보인 ‘하기스 숨;쉬는 썸머기저귀’와 ‘썸머팬티’는 덥고 습한 여름을 아이들이 편안하게 날 수 있도록 통기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유한킴벌리의 빅데이터 분석에서 여름철 육아 시 주요 키워드로 발진과 땀띠가 도출된 것을 감안해 신제품은 하기스만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10,000개의 공기터널을 채용한 통기성 안감(썸머기저귀)과 통기성이 7배나 향상된 (자사 제품 비교) 허리밴드(썸머팬티)가 습기를 빠르게 빼주고, 외부의 공기가 잘 통할 수 있도록 해주며, 얇은 슬림패드를 적용해 더욱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유한킴벌리의 고객조사에서 여름철 기저귀에 가장 필요한 제품 특성으로 고객들이 손꼽은 것도 바로 ‘통기성 소재’(1위, 56.6%)커버와 ‘가볍고 얇은 두께’(2위, 26.5%)였다.
사시사철 계절 구분 없이 기저귀를 사용했던 엄마들에게 여름 기저귀는 희소식이다. 금년 초 유한킴벌리 고객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82%가 여름기저귀가 필요하다고 응답한 것이 이를 반증한다. 특히, 지난달 26일 기상청에서 사상 처음으로 5월달 폭염특보를 발령할 정도로 유독 더운 여름을 맞이한 만큼, 고객의 손길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