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바이오, 중국 안텐진 바이오로직스와 기술이전 옵션계약
레고켐바이오, 중국 안텐진 바이오로직스와 기술이전 옵션계약
  • 방수진 기자
  • 승인 2021.10.21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텐젠 보유 항체들과 레고켐바이오의 ADC플랫폼기술로 ADC후보물질 공동 발굴"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이하 ‘레고켐바이오’)는 21일, 중국 안텐진 바이로로직스와 ADC분야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옵션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안텐젠이 보유한 항체들과 레고켐바이오의 차세대 ADC플랫폼기술을 활용하여 ADC후보물질들을 공동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안텐젠은 후보물질 확정 후 글로벌 개발 및 사업화 옵션을 행사하게 되며, 이 경우 레고켐바이오는 합의된 기준에 따라 최대 총 4265억원 규모의 마일스톤과 별도의 로열티, 안텐진의 제3자 기술이전 시 수익배분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게 된다.

안텐진은 혁신 항암제와 난치성치료제 분야에 특화된 임상개발 및 상업화에 중점을 둔 바이오제약사이다.  글로벌 파트너쉽과 내부 신약개발을 통해 8개의 글로벌판권과 5개의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지역 판권으로 구성된 13개의 임상 및 전임상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안텐진 설립자 제이 메이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으로 ADC분야 최고 기술를 보유한 레고켐과 지금까지 쌓아온 내부역량 및 글로벌 항암제 개발 전문성을 통해 혁신적인 ADC후보물질의 발굴 및 개발을 가속화하여 국경을 넘어 환자를 치료한다는 안텐진의 비전을 달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레고켐바이오의 김용주 대표이사는 “안텐진의 항암제 분야 전문역량과 임상 검증 단계의 당사 ADC 플랫폼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치료제가 신속하게 개발될 수 있도록 양사가 긴밀히 협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회사는 이번 안텐진과의 계약을 비롯해  올해 ADC 분야 3건 비롯해 총 9건을 기술이전하게 되었으며 연내 추가 기술이전도 기대하고 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