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택 서울보증 신임 사장 "100년 기업 도약 위해 제2창업정신으로 출발"
김상택 서울보증 신임 사장 "100년 기업 도약 위해 제2창업정신으로 출발"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7.12.0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택 신임 사장.(사진제공=SGI서울보증)
김상택 신임 사장.(사진제공=SGI서울보증)

김상택 SGI서울보증 제15대 대표이사 사장이  1일 취임하며 공식 업무을 시작했다.

김상택 신임 사장은 1988년 공채로 입사하여 30여년간 영업, 보상, 구상 등 업무 전반을 경험한 보증보험 전문가로서 11월 30일 주주총회에서 서울보증 출범 50여년 만에 최초 내부출신 사장으로 선임됐으며 임기는 3년이다.

김 신임 사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SGI서울보증은 50주년을 맞아 100년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제2의 창업정신으로 새롭게 출발해야 한다”고 포부를 밝히며 △ 고객 최우선, △ 공적역할 제고, △ 기업문화 개선을 핵심 가치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상품을 리모델링 하는 한편 현장 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하는 한편 유망 중소기업과 창업기업,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보증지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채무감편 프로그램을 통해 공적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서울보증 최초 내부출신 사장으로서 후배직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