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금)
신용길 생보협회 신임 회장 공식 취임
신용길 생보협회 신임 회장 공식 취임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7.12.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신임 회장이 11일 열린 취임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신임 회장이 11일 열린 취임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11일 오전 협회 강당에서 제34대 신용길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용길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현재 생명보험업계가 처한 상황을 진단하고, 향후 업계와 협회가 추구해야할 과제를 압축하여 제시했다.

신 신임회장은 현 시장상황을 “저성장 기조의 고착화와 급격한 고령화, 그리고 재무건전성 제도 강화 등으로 인해 생명보험산업의 경영환경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진단하고 "4차 산업혁명의 진전에 따라 금융업권간 경쟁이 심화되고 소비자중심의 정책 패러다임도 한층 강화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신 회장은 이에 대한 생명보험업계의 대응방향에 대해 ▲IFRS17 및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 등 보험사 재무건전성 제도 강화에 대한 연착륙 유도와 선제적 대응 ▲4차산업혁명의 패러다임 변화를 생보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새로운 계기로 적극 활용 ▲사회공헌활동 등 사회적 책임의 성실한 이행과 불합리한 관행의 혁파를 통한 소비자 신뢰회복 추진 등 3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아울러 신 신임회장은 협회 임직원들에게도 “협회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숙고하고, 회원사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통을 함께 하고 함께 이겨내려는 의지를 갖춰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신임 신용길 회장의 임기는 2017년 12월 9일부터 2020년 12월 8일까지 3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