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8 (일)
교육업계, 신학기 앞두고 다양한 학부모 설명회 쏟아져
교육업계, 신학기 앞두고 다양한 학부모 설명회 쏟아져
  • 김 욱 기자
  • 승인 2018.01.2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선생, 학부모 설명회 개최와 함께 방학기간 강연 캘린더 발표

2015 개정교육과정, 코딩 교육과정 의무화 등 새로운 교육정책이 본격화되면서 교육업계도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강의를 선보인다. 기존에 진학, 입시전략 학부모설명회부터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는 자녀교육까지 주제도 다양하다. 진학과 입시 고민과 10~20년 후에 경쟁력 있는 인재로 내 아이를 키우기 위해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겨울방학, 봄방학을 맞아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될 다양한 강연을 소개한다.

■ 2018년 달라지는 교육정책으로 본 자녀교육&학습전략
2015 개정교육과정이 올해부터 본격 적용된다. 개정교육과정은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단편적인 지식을 암기하는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참여중심으로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학생의 성장과정을 평가하는 과정중심평가를 확대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윤선생 VIP 학부모설명회 이미지
윤선생 VIP 학부모설명회 이미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VIP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금번 설명회는 크게 두 개 세션으로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와 윤선생 김현정 수석 강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먼저,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는 끈기와 반복으로 66일 간 자녀의 공부습관을 정착시키는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김현정 수석 강사는 모범생이 아니라 모험생이 각광받을 미래교육의 변화를 설명하고,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아이, 모험지능과 자존감 있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자녀 양육 로드맵을 상세히 제시해 준다.

학부모 설명회는 1월 30일 대전(평송 청소년수련관)을 시작으로 31일(청운대 인천캠퍼스), 2월 2일(서울 코엑스), 6일(서울 마포중앙도서관), 8일(이천 시민회관)에서 마련되며, 윤선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엠베스트 2019 특목/자사고 입시설명회 이미지(출처:홈페이지 캡처)
엠베스트 2019 특목/자사고 입시설명회 이미지(출처:홈페이지 캡처)

올해부터 외고, 국제고 등 특목고와 자사고의 우선선발권이 폐지되면서, 누구보다 혼란스러울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메가스터디 초·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는 오는 2월 24일부터 3월 4일까지 대전·부산·서울·인천 등 전국 4개 도시에서 ‘2019 특목/자사고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우선선발권 폐지에 따른 고교 진학환경의 변화를 집어보고 이에 따른 고교선택 전략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2월 24일(대전), 25일(부산), 3월 3일(서울), 4일(인천)에 각각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엠베스트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설명회 자료집과 교재 할인권 등이 제공된다.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자녀 교육법
영국 옥스포드대학은 인공지능(AI)의 발달로 앞으로 20년 안에 현재 절반에 가까운 직업이 사라질 거라고 전망했다. 특히 현재 인기 직업으로 손꼽히는 판사, 회계사, 금융전문가 등도 미래에는 사라질 가능성이 큰 직업으로 분류됨에 따라 자녀의 진로나 직업을 함께 고민하고 설계하고자 관련 설명회를 찾아 다니는 학부모가 늘고 있다.

윤선생 ‘4차 산업혁명시대, 성공하는 내 아이의 공부법’ 학부모 설명회 이미지.
윤선생 ‘4차 산업혁명시대, 성공하는 내 아이의 공부법’ 학부모 설명회 이미지.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지난 해 12월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 성공하는 내 아이의 공부법’을 주제로 학부모 설명회를 전국적으로 진행 중이다. 강연을 맡은 이채욱 수석연구원은 윤선생 연구본부장을 역임하며 최근 신간 ‘내 아이와 로봇의 일자리 경쟁’을 출간한 바 있다. 설명회에 참석하면 막연했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고 다가올 로봇 시대에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지도, 교육하면 되는지 구체적으로 짚어준다.

1~2월에 예정된 설명회는 오늘 24일 서울 강동을 비롯해 25일(서울 강북), 26일(서울 양천), 2월 9일(제주)이다.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사전 참가신청 및 상세 장소는 윤선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잡월드 2018 미래직업 포럼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캡처)
한국잡월드 2018 미래직업 포럼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캡처)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는 ‘미래직업LAB’ 전면 개관을 기념해 오는 31일(수) ‘2018 미래직업 포럼’을 개최한다. ‘미래직업LAB’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미래를 적극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미래직업, 미래기술, 미래사회변화상 등을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관이다. 지난해 6월 미래의 병원·인공지능 로봇존 등 5개 체험존을 오픈하고, 최근 스마트시티를 포함한 5개 체험 코너를 추가로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포럼은 첨단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주목 받고 있는 ‘트랜스 휴먼 시대의 미래기술과 미래직업’이라는 주제로 ‘트렌스 휴먼 연구의 배경 및 미래기술의 동향’과 ‘트랜스 휴먼 시대의 미래직업과 시사점’에 관한 연구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미래 직업에 관심 있는 교사, 학부모, 청소년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잡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