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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항공 전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
아시아나항공, 항공 전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8.03.28 09: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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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왼쪽 두번째)이 27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한국생산성본부 노규성 회장과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왼쪽 두번째)이 27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한국생산성본부 노규성 회장과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에서 ‘항공 전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8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에서는 6년, ‘국제 항공 부문’에서는 4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조사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 최신 기종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 위치기반서비스, 챗봇 등 IT 활용 서비스 확대를 통한 고객 편익 증대 ▲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금년에도 ▲ 최신예 A350 항공기 LA, 시애틀 노선 투입 ▲ 시카고 노선 매일 운항 ▲ 베네치아, 바르셀로나 신규 취항 ▲ 부산~인천 환승 내항기 증편 운항 등을 통해 장거리 네트워크와 환승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창립 30주년의 해에도 항공 전 부문 고객만족도 1위를 석권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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