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화)
[INVEST]엘앤제이 ‘코르코 장우산’, 크라우드펀딩 오픈과 동시에 목표 판매금액 달성
[INVEST]엘앤제이 ‘코르코 장우산’, 크라우드펀딩 오픈과 동시에 목표 판매금액 달성
  • 박소현 기자
  • 승인 2018.04.1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엔제이가 신규 출시한 CORCO 장우산.
엘엔제이가 신규 출시한 CORCO 장우산.

 

(주)엘앤제이(CORCO)의 ‘CORCO 장우산’이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사이트 크라우드펀딩 오픈과 동시에 목표 판매금액을 달성했다.

‘CORCO 장우산’은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통해 지난 3월 28일 오픈 예정 페이지를 공개 후 1200명 이상이 알림 신청을 했고, 4월 11일 펀딩 정식 오픈 당일에는 오후 2시 펀딩 페이지 오픈 시작 단 5분 만에 목표 판매금액의 100%를 달성했다. 결국 오픈 20분 후인 오후 2시 20분에 260% 달성, 5일 뒤인 4월 16일 기준으로 500%(2506만원)를 돌파했다.

(주)엘앤제이는 연구개발을 통해 원적외선 방출과 항균효과, 탈취 기능의 특허를 출원한 코르크 원단을 이용하여 그동안 수많은 패션잡화를 출시해 왔지만 주재료인 코르크의 재질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값싼 코르크 보드나 와인병 마개 등 내구성이 약할 것이라는 인식이 늘 꼬리표처럼 따라다녔고, 그런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기는 쉽지 않았다.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인식을 바꿀 수 있을지 오랜 고민 끝에 ‘방수성과 내구성이 우수해야만 하는 우산을 코르크 원단을 이용해 개발한다면 인식을 바꿀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코르크 우산 개발을 시작했다.

하지만 이미 비거니즘, 에코붐이 보다 깊이 자리 잡은 유럽에서는 코르크로 된 우산을 접할 수 있었지만, 구하기 힘들고, 무겁고, 무엇보다 가격이 비싸 쉽게 접근할 수 없었다.

주식회사 엘앤제이 CORCO는 여러 실패를 경험하며 오랜 연구결과 끝에 완전 방수가 가능한 코르크 원단을 개발하였고,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통해 가벼운 중량, 저렴한 가격으로 환경을 지키며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CORCO 장우산’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친환경 신소재인 코르크 재질로 만든 엘앤제이의 ‘CORCO 장우산’은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통해 4월 29일까지 펀딩에 참여할 수 있고, 코르크를 이용한 다양한 패션잡화는 CORCO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