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화)
[신기술] EOS, 산업용 폴리머 3D프린팅 시스템 ‘포미가 P110 벨로시스’ 출시
[신기술] EOS, 산업용 폴리머 3D프린팅 시스템 ‘포미가 P110 벨로시스’ 출시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06.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이 더욱 향상된 성공적인 산업용폴리머 3D프린팅 시스템
우수한 품질로 더 높은 생산성 제공
EOS가 산업용 폴리머 3D프린팅 시스템 포미가 P110 벨로시스를 발표했다.
EOS가 산업용 폴리머 3D프린팅 시스템 포미가 P110 벨로시스를 발표했다.

 

산업용 금속 및 폴리머 3D프린팅 글로벌 전문기업 EOS가 자사의 가장 성공적인 시스템 중 하나인 포미가 P110 벨로시스(FORMIGA P 110 Velocis) 프린터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라스틱 소재 적층 제조(AM) 시스템인 포미가 P110의 기술을 바탕으로 한 벨로시스는 더 균일한 빌딩 파트 품질로 생산성을 최대 20%까지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소형급 적층 제조 시스템인 이 솔루션은 시제품 어플리케이션부터 비용 효율적인 소규모 시리즈 생산까지, 산업용3D프린팅 분야의 엔트리로서 매우 적합하다.

현재 550개 이상의 포미가 시스템이 전 세계에 설치되어 있으며, 시장에 나와 있는 폴리머 소재 산업용3D프린터 중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포미가 P 110 벨로시스 프린터의 적층 제조 프로세스가 더욱 최적화되었다. 가열 가속 기능과 리코팅 프로세스는 물론 시스템의 빌딩 챔버 안의 온도 분포가 개선되었다. 이로써 새로운 포미가 시스템은 폴리머 소재 예열을 위한 향상된 가열 시스템과 소프터웨어 제어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

얇은 폴리머 파우더 층이 빌딩 플랫폼 위에 도포된 후, 폴리머 재료는 매우 빠르게 예열되고, 그후 레이저 빔을 이용하여 소재를 정확히 용융한다. 그 후 빌딩 플랫폼이 하강하고 다음 파우더 레이어가 도포된다. 이 빌딩 프로세스는 파트를 완전히 제작할 때까지 반복된다.

이러한 개선의 결과로서, 포미가 P 110 벨로시스 프린터의 비생산적 시간은 현저히 줄어들었고 빌딩 파트의 기계적 성능은 우수해졌다.

이 전 버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포미가 P 110 벨로시스 프린터는 산업용 3D프린팅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적합하다. 이 시스템은 신뢰성이 매우 높고 재생 가능한 최고 품질의 파트 생산을 가능하게 하여‘포미가 품질’이 적층 제조 시장에서 표준이 되고 있다.

포미가는 별도의 추가적 도구 없이 디지털 CAD 데이터를 직접 사용하여 최대 330mm 높이의 최고 표면 품질을 갖춘 정교한 폴리머 부품을 생산할 수 있다. 포미가 P110 벨로시스는10종의 폴리머 소재를 사용할 수 있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자 친화적이다.

EOS의 제품 매니저인 모리츠 퀴글러(Moritz Kügler)는 “포미가 제품군은 우수한 신뢰성과 생산성으로 언제나 차별화돼 왔다. 또한 소재와 전력 사용 절감으로 유지 비용이 절약된다. 보조 재료가 필요 없고 유지 운용 비용이 현저히 낮다. 이 때문에 기존 고객들이 이 제품 시리즈의 진가를 인정하고 있다. 포미가 P 110 벨로시스는 성능을 향상시킨 성공적인 포미가 모델 중 하나이다. 특히 여기에 EOS의 컨설팅 포트폴리오를 결합하면 초보자들 조차도 손쉽게 산업용 3D프린팅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조기업들은 3D 프린팅 기술에 대한 잘못된 두려움을 극복하고 지금 검토를 시작해야 한다. 적층 제조로 우수한 품질과 신뢰성 있는 부품 생산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EOS는 경험이 많은 파트너와 함께 적층 제조 양산에 필요한 모든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독일에서 2018년 6월 5일~7일 열린 래핏.테크 행사에 참가하여 EOS 부스 2-509에서 포미가 P 110 벨로시스의 작동 모습과 금속 소재를 사용하는 EOS M 100 적층 제조 프린터를 선보였다. EOS는 자사 제품 외에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체들이 성공적으로 적층 제조를 활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전시했다.

■ EOS 개요

EOS는 산업용 금속 및 폴리머 3D 프린팅 분야의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 공급업체이다. 1989년에 설립된 EOS는 적층 제조를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구적이며 혁신적인 독립 기업이다. EOS의 시스템, 재료, 프로세스 파라미터 포트폴리오는 고객에게 우수한 제품 품질과 향상된 제조 공정의 경제적 지속 가능성을 제공하여 결정적인 경쟁우위를 갖게 한다. 뿐만 아니라 EOS는 고객에게 글로벌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컨설팅 분야의 심도 있는 기술적 전문성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