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국민 PC방 대회 활성화 계획 공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국민 PC방 대회 활성화 계획 공개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08.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주)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주)카카오게임즈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30일, PC방 대회 활성화 계획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PC방 대회를 목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접점을 늘리고 절차를 간소화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카카오게임즈가 직접 주최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대회를 상시 운영하는 것은 물론, 지역별 PC방 자체 대회의 개최를 돕는 등 게이머들이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선택하고 참가할 수 있도록 범위를 넓히는데도 힘쓴다.

이용자들은 대회 참가를 통해 친구와 함께하는 협력의 즐거움은 물론, 목적의식과 동기 부여에 따른 성취감 등 게임 속에서 느꼈던 재미를 현실 세계로 확장하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그 첫 시작으로, 전국 단위 온라인 대회 ‘전국 PC방 배틀’ 을 오는 9월부터 시작한다. 누구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친구와 함께 듀오로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대회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연 내 전국 각지의 PC방 자체 대회 활성화에도 나선다.

PC방 점주들이 자체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경품과 기념품도 함께 마련해 더욱 많은 게이머가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관전 중심의 e스포츠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일반 게이머들 역시 자신의 실력에 맞는 다양한 대회를 직접 참가하고 즐기는 ‘참여형 e스포츠’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본부장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PC방 대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며 “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건전한 게임 문화 정착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