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펫푸드 ‘그레인 프리’, 1천만 ‘펫팸족’ 마음을 사로잡다
프리미엄 펫푸드 ‘그레인 프리’, 1천만 ‘펫팸족’ 마음을 사로잡다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8.10.0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무려 1,000만명을 넘어섰다. 이들은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며 관련 지출을 아끼지 않는 ‘펫팸족(Pet+Family)’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내며 펫푸드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지난 4월 옥션에서 '팻팸족' 고객 2584명 대상 온라인 설문을 진행한 결과, 반려동물을 위해 월평균 13만 3천원을 지출한다고 답했으며 가장 많이 들어가는 비용은 '간식비(70%)'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전체 반려동물 시장규모는 2014년 이후 연 평균 14% 이상 성장하며 지난해 2조3000억원을 기록했고, 올해는 3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펫팸족이 급증하다 보니 서울우유, 하림, 풀무원생활건강 등 잘나가는 식음료업계에서도 반려동물식품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며 펫푸드 시장에 출사표를 내던지고 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의 곡물 알레르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옥수수, 밀, 쌀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그레인 프리’ 제품이 펫푸드 시장의 화두로 떠오르며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가 이어져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우유&고기 혼합의 영양만점 프리미엄 건강 간식!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이펫 밀크저키’ 2종

최근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반려견 전용 프리미엄 영양간식 ‘아이펫 밀크저키(I Pet Milk Jerky)’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아이펫 밀크저키’는 프리미엄 펫 간식 브랜드 ‘아이펫(I Pet)’의 두 번째 출시품으로써 유당을 분해해 소화 흡수가 용이한 반려동물 전용우유 ‘아이펫밀크’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고기(오리&연어)를 혼합해 만든 영양만점 간식이다. '아이펫 밀크저키'는 곡물사용을 배제한 '그레인 프리' 제품으로 합성색소, 합성보존료, GMO원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을 강화하였다.

◇믿고 먹일 수 있는 100% 휴먼 그레이드 사료! 하림펫푸드, ‘더:리얼 그레인 프리’
 

하림펫푸드도 옥수수, 밀 등 곡물 원료 대신 생고기와 완두, 병아리콩 등으로 필수 영양소를 채운 반려견용 펫푸드 ‘더:리얼 그레인 프리’를 출시했다. 곡물이 들어간 식단에 민감하거나 곡물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싶은 반려견을 위한 이 제품은 곡물 원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면역 저하 및 구토, 간 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곡물보다 당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을 선택해 당뇨 및 신장 질환을 예방하여 반려동물의 장기적인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원재료 외에 첨가제 일체 NO! 동결건조 천연 자연식 수제간식, ‘펫츠그린’

반려동물 간식 브랜드 '펫츠그린'은 고단백 부위의 육류와 각종 야채, 과일과 같은 섬유질이 균형있게 혼합된 동결건조 영양간식이다. 이 제품은 동결건조 공정을 통해 제조되어 영양소의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원재료 외에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 있지 않으며, 반려동물들이 자연 상태에서 접할 수 있는 먹이에 가깝게 만들어진 '그레인프리' 동결건조 자연식이다.
 
◇육류 함량 80%, 소화흡수율이 높은 질 좋은 육류 사용! 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 그레인 프리’

풀무원건강생활의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는 반려묘를 위한 프리미엄 주식 ‘아미오 그레인 프리’를 출시했다. ‘아미오 그레인 프리’는 육식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는 고양이의 생리적 특성에 맞춰 육류 함량을 80%로 높였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지난 2013년 반려동물 먹거리 사업에 진출한 이후 프리미엄 펫푸드 사업을 점차 확장해 나가고 있다.

◇미국, 영국 등 내추럴 펫푸드 브랜드로 높은 인기! 네슬레퓨리나, '비욘드(BEYOND)’

롯데네슬레코리아의 반려동물 사업 부문 네슬레퓨리나는 친환경 내추럴 펫푸드 브랜드 '비욘드(BEYOND)’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무곡물 원료 레시피를 사용한 ‘비욘드 그레인 프리 자연산 참치와 달걀 레시피’와 ‘비욘드 그레인 프리 닭고기 흰살과 달걀 레시피’ 등이 있다. 내추럴 푸드 인증을 받은 공급 업체에서 재배된 자연 재료만 사용해 모든 재료의 출처가 추적 가능하며 100%자체 공장에서 생산해 원료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반려동물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곡물을 뺀 ‘그레인 프리’ 제품이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며 “특히 먹거리를 제조해오던 식품업체들이 반려동물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까지 강화한 펫푸드를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어 관련 시장이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