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비대면 전문상담 브랜드 '스타링크' 론칭
KB국민은행, 비대면 전문상담 브랜드 '스타링크' 론칭
  • 박소현 기자
  • 승인 2018.11.02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고객중심 콜센터 혁신을 위한 비대면 전문상담 브랜드 '스타링크(Star Link)'를 지난 1일 론칭했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직원과의 통화를 위해 콜센터 대표번호(1588-9999)로 전화 시, 계좌조회나 이체 등 폰뱅킹 업무에 대한 ARS 안내 후 마지막에 상담직원 연결 메뉴가 나왔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은 스타링크 상담전용번호(1800-9999)를 신설했으며, 폰뱅킹과 상담번호를 분리하고 고객이 문의하고자 하는 업무만 선택하면 직원과 바로 연결이 가능해져 ARS 단계 및 연결시간이 크게 단축됐다.

또한, 우수고객(MVP,로얄스타 등급)을 대상으로 ARS 번호입력 없이 상담직원을 바로 연결하는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대상 고객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고객에게 충실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예금ㆍ대출ㆍ자산관리 등의 통합상담이 가능한 '스타링크(Star Link)'전문상담팀을 구성해 상담 역량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뱅크 시대에 기계음이 아닌 따뜻한 직원의 목소리가 고객을 맞이하고, 고객의 시간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링크 론칭을 기념해 ‘스타링크 안내 영상 보고 퀴즈 맞히기’, ‘전문상담 직원과 예금 가입 상담하기’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민은행 홈페이지나 스타뱅킹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