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잠]KT, 블록체인으로 IT 자산관리 효율화
[초잠]KT, 블록체인으로 IT 자산관리 효율화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11.0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구 KT 연구개발센터에서 직원들이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관리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서울 서초구 KT 연구개발센터에서 직원들이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관리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KT(회장 황창규)는 내부 IT 자산관리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기업의 업무처리 효율을 높인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KT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시스템을 통해 협력사와의 점검 계약과 점검 후의 결과를 양사가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통상 2주 정도 걸리던 IT자산 유지보수 업무처리가 지금은 1주 미만으로 약 50% 가량 단축되었다.

또한 기업의 업무에 활용되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적용해 사용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소프트웨어 사용 신청 및 승인이 즉시 이루어져 업무 생산성이 크게 향상 되었다. 기존에는 신청에서 사용까지의 프로세스에 걸리는 시간이 약 이틀 정도 걸렸으나, 이젠 신청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향후 KT는 기업간 전자문서 교환, 소프트웨어 불법사용 근절 등 기업 IT자산의 정당한 사용과 안전한 유통을 보장할 수 있는 차세대 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을 상품화하여 외부 기업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KT 융합기술원 블록체인센터 서영일 센터장은 "KT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시스템은 기업의 디지털 자산 유통과 관리가 블록체인 기술로 효율화 된 성공적 사례”라며, “이 기술을 발전시켜 기업간 전자문서 교환과 실물자산 관리, 그리고 IT자산의 불법사용 방지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