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한국벤처캐피탈협회-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민간 투자유치 촉진 업무협약
한국벤처캐피탈협회-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민간 투자유치 촉진 업무협약
  • 박소현 기자
  • 승인 2018.12.12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임춘택 원장,(우)한국벤처캐피탈협회 이용성 회장.
(좌)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임춘택 원장,(우)한국벤처캐피탈협회 이용성 회장.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이하 VC협회, 회장 이용성)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 원장 임춘택)은 12월 12일(수) 오전 에너지 중소·벤처기업의 민간 투자 유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벤처투자를 지원하는 VC협회와 에너지 R&D 기업의 혁신 성장을 주도하는 R&D전담기관(에기평)이 손을 맞잡고 에너지 분야의 투자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는데 의의가 있다.
 
두 기관은 에너지 중소・벤처기업 대상 민간 자본 투자 지원, 우수 R&D기업에 대한 홍보, 에너지 기술금융 정책 수립 등 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두 기관은 에너지 신산업 육성에 있어 관련 스타트업, 벤처기업이 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사업화 자금조달이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에너지 중소・벤처기업의 민간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실전 투자설명회 및 기업과 VC와의 1:1상담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본 행사는 오는 13일 GS타워에서 에너지 기업 10개사의 IR과 이후 1:1 상담으로 진행되며 IR기업에 대해서는 VC의 사전컨설팅을 마친 상태이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관계자는 "VC협회는 에기평과 함께 본격적으로 에너지 분야의 창업・스케일업 등 혁신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점차 투자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