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가장 먼저 떠오르는 스타트업 투자사는... ‘소프트뱅크’, 미디어는 ‘플래텀’
가장 먼저 떠오르는 스타트업 투자사는... ‘소프트뱅크’, 미디어는 ‘플래텀’
  • 김 욱 기자
  • 승인 2015.10.14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라인드 ‘스타트업 라운지’ 사용자 대상, 투자사 및 미디어 인지도조사

 

직장인 전용 SNS 블라인드(BLIND)를 서비스 중인 팀블라인드(대표 정영준 문성욱)는 자사의 서비스 ‘블라인드’를 이용 중인 스타트업 재직자 64명을 대상으로 ‘진짜 스타트업 재직자들이 생각하는 스타트업 투자사∙미디어 인지도' 서베이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블라인드의 서베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스타트업 투자사(최초 상기 브랜드)는 '소프트뱅크벤처스'(41.9%)인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큐브벤처스'(12.9%), '알토스벤처스'(9,7%), ‘본엔젤스’(9.7%)가 그 뒤를 이었다. 대표적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프라이머’와 ‘스파크랩’은 동일하게 6.5%의 표를 받았다.

떠오르는 투자사를 모두 기재하라(비보조 상기 브랜드)는 질문에는 ‘본엔젤스’(68.8%)가 1위, ‘소프트뱅크벤처스’(66.7%)가 2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은 ‘케이큐브벤처스’(56.3%)와 ‘알토스벤처스’(52.1%)로 두 투자사는 최초 상기 브랜드 조사 항목에 이어 많은 선택을 받았다.

한편, 스타트업 미디어 인지도 조사에서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과 가장 많이 떠오르는 곳 모두 ‘플래텀’(최초 상기 56.3%, 비보조 상기 75%)이 1위에 올랐다. 2위는 ‘비석세스’(최초 상기 12.5%, 비보조 상기 41.7%)가 차지했다. 이 외에도 신생미디어인 ‘아웃스탠딩’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미디어 3위(10.4%), 가장 많이 떠오르는 미디어 4위(37.5%)에 올라 스타트업 재직자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팀블라인드 관계자는 "이번 서베이를 통해 실제 스타트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은 어떤 투자사와 미디어를 주목하고 있는지 최근 업계 분위기를 엿볼 수 있었다.”라면서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서베이를 진행 해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주요 투자사와 미디어에 대한 인식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살펴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