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2030 여성 할로윈 연출 살펴보니 컨셉은 ‘과감’, 컬러는 ‘마르살라
2030 여성 할로윈 연출 살펴보니 컨셉은 ‘과감’, 컬러는 ‘마르살라
  • 김 욱 기자
  • 승인 2015.10.21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스타일24, 할로윈 시즌 2030 여성 인기 매출 품목 분석결과 공개

 

할로윈데이가 어느덧 많은 이들의 축제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할로윈 파티를 준비하는 패션피플들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통계가 나왔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오는 31일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2030여성의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망사 스타킹를 비롯해 미니 원피스, 슬립 등 할로윈 룩을 과감하게 연출하기 위한 의류 판매가 작년 동기 대비 평균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평범한 룩을 과감한 할로윈 룩으로 탈바꿈 시키기 위한 포인트 아이템으로 망사 스타킹이 인기가 많았다. 평소 연출하지 못했던 자극적인 룩을 완성시키기 위한 망사 스타킹은 작년 동기 대비 45%의 판매량 증가를 보였다.

또한 란제리 룩 연출을 위한 슬립 판매량도 작년 동기 대비 57% 이상 증가했다. 계절과 어울리지 않는 얇은 소재의 미니 원피스 역시 작년 동기 판매 대비 25% 이상 증가하며 때 아닌 관심을 끌었다.

또렷하고 섹시한 메이크업 연출을 위해 강조된 색감의 마르살라, 버건디 계열의 립스틱 판매량 역시 약 64% 이상 증가했다. 그윽하고 짙은 눈매를 연출하기 위한 스모키 컬러 섀도우 판매도 작년 동기 대비 평균 55% 이상 올랐다.

아이스타일24 상품2팀 한광운 팀장은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어린이 파티 용품이나 이색 코스튬 등의 판매가 증가하던 예년과 달리 자신만의 과감한 스타일을 연출해 파티를 즐기는 2030 여성이 많아지면서 계절과 상관없는 섹시 아이템 판매가 많아졌다”며 “자신만의 할로윈 룩 연출을 원하는 2030 여성들이 추위에 아랑곳 없이 망사 스타킹, 슬립 같은 과감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에서는 할로윈 분위기 연출을 위한 ‘할로윈 준비 해볼까?’ 기획전을 10월 한 달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개성 있는 할로윈 패션 상품은 물론 분위기를 배가시킬 소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