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신세계인터네셔날 스위스 퍼펙션 100% 지분 인수
[M&A] 신세계인터네셔날 스위스 퍼펙션 100% 지분 인수
  • 윤영주 기자
  • 승인 2020.07.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

 

신세계인터네셔날이 글로벌 뷰티명가로 재도약에 나선다. 스위스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을 인수했다.

16일 인수합병(M&A)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14일 스위스 퍼펙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스위스 퍼펙션은 모든 제품을 스위스의 전통과 기술력을 활용해 생산하고 있다. 최첨단 노화방지 솔루션을 개발해 유럽, 아시아, 중동 등 약 20개 국가의 최고급 호텔, 프라이빗 클리닉을 통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며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성장했다.

주요 제품의 가격은 적게는 50만원부터 100만원대로 형성됐다. 스위스 퍼펙션은 모든 제품을 스위스에서 만든다. 식물성 세포 재생 복합체를 활용해 노화를 방지하는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번 인수로 스위스 퍼펙션의 노화방지 원천기술도 확보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스위스 퍼펙션 인수를 통해 글로벌 뷰티 명가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단기적으로는 국내 주요 면세점과 백화점에 스위스 퍼펙션 제품을 입점하고, 장기적으로는 3년 내에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로 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인수가 마무리되는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스위스 퍼펙션 사업에 나선다. 현재 기업 간 거래(B2B)로 운영되고 있는 스위스 퍼펙션을 국내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에 입점 시켜 글로벌 소매 시장(B2C)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3년 내 중국에도 진출해 공격적으로 사업을 키울 예정이다. 유럽의 고급 스파 브랜드를 인수해 사업 확장에 성공한 것처럼 스위스 퍼펙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

 

신세계백화점의 명품 패션 사업부로 시작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2년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를 인수한 뒤 화장품 사업을 본격화했다.

이길한 신세계 인터내셔날 코스메틱부문 대표이사는 "스위스 퍼펙션 인수는 SI가 글로벌 뷰티 명가로 도약할 토대가 될 것"이라며 "성장 가능성 높은 국내외 브랜드 인수를 적극 검토하는 등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