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월)
설화수, 연매출 1조원 달성…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
설화수, 연매출 1조원 달성…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
  • 김동현 기자
  • 승인 2015.12.31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간 국내 백화점 매출 1위…중국성장률 100% 이상

 

전통 한방 과학 화장품 설화수가 2015년 11월 마감 기준, 국내 뷰티 단일 브랜드 최초로 연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단순한 ‘상품’을 넘어, 대한민국의 문화와 감성, 철학을 담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설화수는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며 대한민국 전역에 ‘한방화장품’ 열풍을 일으켰다.

2015년 국내 뷰티·패션 업계를 통틀어 국내 브랜드로서 연 매출 1조원을 기록한 것은 설화수가 유일하다. 설화수는 2004년 홍콩을 시작으로, 2010년 미국, 2011년 중국, 2012년 싱가포르·대만·태국, 2013년 말레이시아·베트남·인도네시아에 차례로 진출하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럭셔리 뷰티브랜드로서의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설화수는 15년 한 해 국내시장에서 40퍼센트에 가까운 성장은 물론, 2005년부터 10년 연속 국내 백화점 매출 1위 수성, 해외 진출 10개국에서의 고른 선전이 주효하며 이번 대기록을 이뤄냈다.
 
이같은 기록은 국내 화장품 최초로 2014년 1월, 단일 제품 판매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이후 올해 약 1조2000억의 누적 판매를 기록한 윤조에센스로 시작된다. 설화수의 스테디셀러이자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사랑 받는 최초의 한방 부스팅 에센스인 ‘윤조에센스’는 스킨케어 첫단계에 사용하는 한방 부스팅 에센스라는 유형을 최초로 개발, 여성들의 화장습관을 바꾸는 쾌거를 이루었다.
 
설화수의 이번 연 매출 1조원 달성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국내외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과를 기록하며 이뤄낸 쾌거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이러한 성과는 고객들의 끊임없는 신뢰와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의미에서 설화수는 12월 한달 간 백화점 매장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설화수의 Best7 제품 구매 시 혜택을 증정하는 고객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설화수 관계자는 "고객 없는 브랜드는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잊지 않고, 설화수는 고객을 감동시키는 혁신적인 제품 그리고 과하거나 더하지 않은 마음을 담은 진정성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브랜드로서의 위상과 가치를 전달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