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질스튜어트뉴욕, 20만 독자가 열광한 책 '그림의 힘'과 협업...예술에서 서적까지 새로운 방식의 신개념 콜라보레이션
LF 질스튜어트뉴욕, 20만 독자가 열광한 책 '그림의 힘'과 협업...예술에서 서적까지 새로운 방식의 신개념 콜라보레이션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0.10.1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치료계 최고권위자 김선현 교수의 저서 「그림의 힘」과 함께 치유의 메시지 전달
10월 반 고흐의 명화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3차례의 시리즈 프로젝트로 선보일 계획
LF_2020 FW 질스튜어트뉴욕 남성 X 그림의 힘 협업 컬렉션(반고흐 편)
LF_2020 FW 질스튜어트뉴욕 남성 X 그림의 힘 협업 컬렉션(반고흐 편)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뉴욕 감성 컨템포러리 남성복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 남성이 미술치료계 최고 권위자인 김선현 교수가 집필한 책 「그림의 힘」과 협업한 컬렉션을 12일 본격 출시한다.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패션과 예술의 만남을 주도해온 질스튜어트뉴욕이 이번 시즌에는 20만 독자가 열광한 책 「그림의 힘」과 손잡고 팍팍한 일상에 위로를 전하는 컬렉션을 선보인다.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는 ‘인도어(In-door)’ 시대에 다시금 일상 깊숙이 들어온 책의 존재를 조명하는 동시에, 예술에서 책까지 영역을 넓힌 이종 산업 간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미술치료 전문가 김선현 차의과학대 교수가 집필한 「그림의 힘」은 ‘최상의 리듬을 찾는 내 안의 새로운 변화’를 테마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주는 명화들을 엄선하여 소개하는 책이다. 질스튜어트뉴욕은 명화를 통한 마음의 치유라는 메시지에 공감하여 「그림의 힘」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결정했으며, 10월부터 12월까지 총 3차례에 걸쳐 각기 다른 매력의 협업 컬렉션을 월간 시리즈 프로젝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질스튜어트뉴욕은 10월 협업 컬렉션 모티브 작품으로 현대미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화가로 손꼽히는 빈센트 반 고흐의 명화 ‘우체부 조제프 룰랭의 초상’을 선정했다. 반 고흐의 진정한 친구 조제프 룰랭을 애정 어린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그림의 힘」에서는 ‘우리 마음에 잔잔한 위로를 던져 주는 그림’의 의미로 소개하고 있다. 질스튜어트뉴욕은 책에 삽입된 명화 아트워크를 활용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시켰으며, 명화가 불러일으키는 따뜻한 감성을 부드러운 색감과 편안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패션으로 탄생시켰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일상 속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스웻셔츠와 후드 티셔츠 등 다양한 상의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모티브 작품을 활용한 책갈피를 함께 증정한다.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에서는 12일부터, 전국 주요 백화점 매장(신세계백화점 강남점/센텀시티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판교점)에서는 18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LF 질스튜어트뉴욕 남성 강명보 팀장은 “의류와 예술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온 질스튜어트뉴욕 남성이 이번에는 패션과 예술, 그리고 서적까지 결합한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다차원적으로 높이고자 한다”라며 “오는 11월에는 프랑스의 색채 화가 앙리 마티스의 작품을 테마로 코로나 블루 시대에 위로가 되는 메시지를 새로운 방식으로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질스튜어트뉴욕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LF몰에서 콜라보레이션 제품 구매 후 포토 상품평을 남긴 고객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그림의 힘」 도서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협업 스토리 및 기념 이벤트의 상세 내용은 LF몰 기획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