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남이섬',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 수상 ... 27일 남이섬 노래박물관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
춘천 '남이섬',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 수상 ... 27일 남이섬 노래박물관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1.04.27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도리안 (Doryan Ahn) 위원장과 이날 수상자인 민경혁 남이섬 대표, 진행자인 김은정씨가 수상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도리안 (Doryan Ahn) 위원장과 이날 수상자인 민경혁 남이섬 대표, 진행자인 김은정씨가 수상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강원도 춘천지역 관광지 '남이섬'이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The Brand Laureate Awards)를 수상했다. 27일 남이섬 노래박물관 매직홀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 '남이섬'이 지속가능한 친환경 문화관광지부문에서 월드베스트 브랜드 'E-Branding 2021'상을 수상했다.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는 국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게 인정받는 최고의 개인과 기업, 단체에 수여되는 상으로, 2005년 미국에서 설립된 후 현재는 호주에 본사를, 말레이시아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세계 유일의 브랜드 기반 비영리 단체인 세계브랜드재단(TWBF)에서 주관한다.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브랜드 아이콘 상과 개인 브랜드 상을 수여하는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는 지금까지 코카콜라, IBM, FIFA,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상 기업/단체), 빌 게이츠, 마윈, 제프 베조스, 스티브 잡스, 마크 저커버그(이상 기업인), 다이엘 크레이그, 톰 크루즈(이상 영화배우), 아델, 올리비아 뉴튼 존(이상 가수)을 비롯해 전 세계 80개국에서 약 500여 명의 수상자와 2,000여 개의 기업들에 시상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심사에서 남이섬은 18개국, 382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브랜드평가위원회로부터 IRO Tour 9.65 평점으로 최고 득점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관광기업으로는 최초로 수상했다. 지금까지 한국인으로는 최경주(골프선수)와 이소연(한국 최초 우주인), 연세영(데이드림, 피아니스트), 진조크루(비보이 밴드), 조아라(패션디자이너)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심사를 맡은 브랜드평가위원회는 “브랜드는 전략, 문화, 혁신, 형평성, 커뮤니케이션 총 5가지 측면에서 평가된다. 남이섬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적 한류 콘텐츠 모델의 중심으로 브랜딩을 해온 공로와 K-Pop, K-Fashion, K-Culture의 연장선으로 세계인의 관광지로 성장할 수 있는 가치가 충분하다.”고 밝혔다.

수상자인 민경혁 남이섬 대표는 “남이섬이 자연 속 가치체험을 통해 여행객의 삶의 질을 풍성하게 하고자 하는 경영철학과 관광정책을 인정받은 것이라 매우 기쁘다"면서 "남이섬이 앞으로도 더 많은 세계인들에게 특별한 여행지로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도록 자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알리는데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민 대표는 특히 "창조적 아이디어와 환경순화적 정책으로 대한민국 대표 국제관광지로 발돋움한 남이섬은 청정자연과 다양한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특히 변화된 관광환경에 적극 대처하기 위하여 지난 3월 남이섬의 새로운 가치 비전인 '생명의 섬'을 선포하고, 앞으로 모든 기업 활동의 중심을 생명의 근원 요소인 숲, 물, 사람을 보호, 발굴, 활용하는데 둘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국 시상을 진행한 브랜드로레이 한국 대표 도리안 (Doryan Ahn) 위원장은 “이번 남이섬의 E-Branding 수상으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며 다양한 한국 브랜드를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