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화)
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시즌2 하나TV에 공개
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시즌2 하나TV에 공개
  • 박소현 기자
  • 승인 2021.06.1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즌1에 이어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
격주 수요일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총 10편의 유익한 경제 동화 콘텐츠
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시즌2 하나TV에 공개
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시즌2 하나TV에 공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 시즌2를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경제동화머니’는 어린이들이 쉽게 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동화를 각색하여 경제 상식 등을 재밌게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개그맨과 뮤지컬 배우가 신나는 율동과 노래로 흥미로운 내용을 전해주는 방식을 통해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하여 미취학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이번에 공개된 ‘경제동화머니’ 시즌2는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것과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어하는 내용 등 시청자의 입장을 반영하여 콘텐츠를 구성하였다.

▲돈은 어디에서 만들어지는지 ▲우리나라 돈을 다른나라에서도 쓸 수 있는지 ▲물건값은 누가 정하는지 ▲돈을 버는 방법과 쓰는 방법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ESG)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주제를 통해 생활 속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시즌2에는 하나금융그룹 핫튜버로 활동중인 하나은행 직원 ‘경제남매’가 시즌1의 출연진들과 한 팀을 이뤄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시골쥐와 도시쥐 ▲걸리버여행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늑대와 아기염소 ▲ 피노키오 등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총 10편의 동화가 경제 이야기로 각색되어 격주 수요일마다 ‘하나TV’에 공개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이번 시즌2에는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등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콘텐츠도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향후 미래 금융환경을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이 ‘경제동화머니’를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을 함양하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