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월)
CU, 식약처와 편의점 꿀조합 균형 식단 알리기 캠페인...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CU, 식약처와 편의점 꿀조합 균형 식단 알리기 캠페인...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1.06.2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업계 최초로 영양전면표시제 도입··· 열량과 나트륨 낮춘 한끼 식단 도시락 인기 높아
소비자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다채로운 간편식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 이어나갈 것
CU_영양전면표시제
CU_영양전면표시제

 

CU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균형 잡힌 식생활을 돕는 편의점 꿀조합 식단 알리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맞춰 식약처와 함께 편의점 상품을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조합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소개되는 식단은 성인과 청소년 각자에게 필요한 일일 권장 섭취량 및 한끼 섭취 권장량이 고려된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식, 분식, 양식 등으로 다채롭게 기획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을 바탕으로 열량과 나트륨을 낮추고 단백질은 높인 간편식 식단 조합을 알 수 있다.

식약처가 추천하는 식단이 담긴 카드뉴스는 식약처 블로그나 CU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CU는 영양소를 고려한 균형 잡힌 식사를 권장하기 위해 지난달 업계 최초로 도시락 패키지에 열량과 나트륨을 확대 표기하는 영양전면표시제를 도입하고 열량과 나트륨을 낮춘 한끼 식단 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였다.

최근 저염식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해당 상품들은 이달 CU에서 운영하고 있는 30여 종의 도시락 중 1~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같은 기간 매출도 전월 대비 33.6% 올랐을 정도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CU는 이달 22일 나트륨, 열량, 단백질 등 영양 밸런스를 고루 갖춘 한끼 식단 도시락 2종(양념치킨, 생선까스)을 추가 출시했다. 해당 상품들 역시 건강 도시락 콘셉트에 맞춰 칼로리 600~800kcal, 나트륨 650mg 이하로 출시됐다.

CU는 한끼 식단 도시락 시리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는 한편 올해 말까지 운영하고 있는 모든 도시락으로 영양전면표시제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업계 최초로 도입한 영양전면표시제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이를 적용한 상품의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자체적으로 건강한 식단을 권장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CU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다채로운 간편식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