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MZ세대의 연금투자를 위한 KODEX ETF 10종 추천
삼성자산운용, MZ세대의 연금투자를 위한 KODEX ETF 10종 추천
  • 황하빈 기자
  • 승인 2021.07.2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수, 섹터, 자산배분 고려하여 추천한 KODEX 상품 10종 라인업 제시
“일찍 시작하는 연금 투자는 장기 성과가 검증된 KODEX ETF로”
이미디는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출처=pixabay]
이미지는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출처=pixabay]

 

삼성자산운용은 21일, ETF를 활용한 연금 투자에 관심을 가진 MZ세대를 위해 엄선한 KODEX ETF 10종을 소개했다.

최근 MZ세대 금융권 이용 분석에 따르면 퇴직 및 개인연금 시장에서 증권사 ETF 실시간 매매 서비스와 ETF 포함 주식 매매를 직접 할 수 있는 중개형 IRP 가 MZ세대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이 점에 착안하여 연금 투자가 가능한 KODEX ETF 총 107종 중, 지수의 대표성과 현 시점 주목받는 섹터 등을 고려하여 분산투자에 적합한 해외형 5종, 국내형 5종을 투자자들에게 추천했다.  

우선 KODEX 해외 ETF 5종으로는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KODEX 선진국 MSCI World, KODEX 미국 S&P 산업재(합성), KODEX 미국반도체MV, KODEX 미국 스마일모빌리티S&P를 꼽았다.

설정 후 수익률이 190%에 달하는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는 애플(아이폰, 맥, 워치), 구글(유튜브, 검색), 페이스북(SNS), 엔비디아(게이밍), 넷플릭스(컨텐츠) 등 MZ세대가 주로 소비하는 IT기기 및 컨텐츠 관련 상품 서비스를 공급하는 글로벌 대표 기술주에 동일비중으로 투자한다. 미국 빅테크들의 장기적인 성장가능성에 고르게 분산 투자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이 외에도 전세계 선진국 1,600개 대형주와 중형주에 분산투자하여 포스트 코로나 경제 회복세의 반영을 기대할 수 있는 KODEX 선진국 MSCI World ETF와, 미국 내 복합산업, 운송/물류, 철도, 항공 등 산업재 관련 우량주에 투자하는 국내 상장 유일 ETF인 KODEX 미국 S&P 산업재(합성) ETF도 인프라 투자확대 수혜업종으로 주목할 만 하다. 미국에 상장된 글로벌 반도체 핵심 25개 기업에 투자하는 KODEX 미국반도체MV ETF와 모빌리티 혁신 산업의 핵심인 자율주행, 전기차, 드론, 차세대교통시스템 관련 기업에 모두 투자하는 KODEX 미국스마트모빌리티S&P ETF도 추천 리스트에 포함됐다.

또 국내 ETF 5종으로는 KODEX 자동차, KODEX 200, KODEX 2차전지, KODEX 반도체, KODEX 철강을 추천했다.

KODEX 자동차 ETF는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자동차 산업에 모두 투자할 수 있는 ETF로,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어 장기 투자 성격의 연금 투자에 맞춤형 상품이다.

국내 상장 ETF중 최대 규모이자 한국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200개 종목에 투자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ETF인 KODEX 200과 국내 전기차 배터리 3사와 2차전지 핵심 원재료, 장비 및 부품, 제조 관련 산업에 분산투자하는 ETF인 KODEX 2차전지 ETF도 눈여겨볼 만 하다. 삼성전자를 제외한 국내 반도체 산업에 특화된 ETF인 KODEX 반도체 ETF와 국내 철강산업을 이끄는 11개 기업에 모두 투자하는 KODEX 철강 ETF 등 중장기적 성장세가 기대되는 5개 종목이 이름을 올렸다.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팀 김도형 팀장은 “연금 투자를 통한 노후 준비는 그 시기가 정해져 있지 않고 빠를수록 좋으며 안정적인 장기성과를 추구해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국가와 섹터에 분산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삼성자산운용에서 선별한 국내외 ETF 10종이 이제 연금 투자를 시작하는 MZ 세대에게 좋은 투자 대안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