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새내기 패션tip] 패턴과 색감으로 새내기 캠퍼스룩에 ‘뽐’ 더해줄 패션 아이템 추천
[새내기 패션tip] 패턴과 색감으로 새내기 캠퍼스룩에 ‘뽐’ 더해줄 패션 아이템 추천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2.01.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복에서 벗어나 색다른 캠퍼스룩 고민하는 22학번 새내기 위한 스타일링 제안
가방부터 신발, 안경까지 색감과 패턴, 실루엣으로 캠퍼스룩에 포인트 줄 수 있는 아이템 주목
[휠라 = 사진] 패턴과 색감으로 새내기 캠퍼스룩에 ‘뽐’ 더해줄 패션 아이템 추천
[휠라 = 사진] 패턴과 색감으로 새내기 캠퍼스룩에 ‘뽐’ 더해줄 패션 아이템 추천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올해는 대학교 대면 수업도 재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나긴 수험 생활을 마무리하고 대학교 합격증을 손에 쥔 22학번 새내기들은 대면 수업을 기대하며 설렘 가득한 마음으로 캠퍼스 라이프를 위한 쇼핑이 한창일 것이다.

교복에서 벗어나 색다른 스타일링을 고민 중이라면 베이직한 아이템을 활용한 데일리룩에 가방, 신발, 안경 등을 센스있게 매칭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캠퍼스라이프에 꼭 필요한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색감과 패턴, 실루엣 등으로 데일리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을 추천한다.

■ 올해의 컬러, 보랏빛 가방으로 새내기만의 풋풋한 매력 UP

팬톤이 ‘베리 페리(Very Peri)’를 올해의 컬러로 선정하며 패션 업계에도 보랏빛 물결이 가득하다. 대학 생활의 필수품인 가방에 보랏빛을 더하면 한층 스타일리시해진 새내기 캠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수납과 편의성을 위한 제품으로 알려진 백팩에 보랏빛을 더하면 매력적인 데일리 패션 아이템이 된다. 휠라(FILA)가 출시한 라벤더 그레이 색상의 MZ백팩은 수납력(Module)과 경량성(Zero)을 강화한 것은 물론 보랏빛 컬러 포인트까지 놓치지 않은 데일리 스쿨백이다. 노트북 등 필요한 소지품이 많은 대학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넉넉한 내부 수납공간을 DIY 할 수 있는 매직 파티션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레이어드 파우치와 카라비너 지갑을 함께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휠라 MZ백팩은 라벤더 그레이 외에도 블랙, 크림, 라이트 그레이 등 4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수업이 많지 않거나, 약속이 있는 날에는 보랏빛의 호보백으로 러블리한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보자. 널디(NERDY)의 ‘DNA 모노그램 투웨이 호보백’은 트렌디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해 다양한 캠퍼스룩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라이트퍼플 색상의 제품은 널디의 시그니처인 DNA 모노그램이 담긴 자가드 소재와 트렌디한 보랏빛 컬러로 고급지게 힙한 감성을 담았다. 숄더 스트랩도 내장되어 있어 그날의 착장에 맞춰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다.

■ 편안함은 기본, 색감과 패턴으로 포인트 UP한 ‘신발’ 주목

길어진 통학 시간도, 넓은 캠퍼스도 처음인 새내기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편안한 신발이다. 편안함과 스타일 둘 다 놓칠 수 없는 새내기를 위해 착화감은 기본, 트렌디한 색감과 패턴으로 캠퍼스룩의 엣지를 더할 수 있는 신발을 소개한다.

편한 신발의 대명사인 운동화도 패션 아이템이 될 수 있다. 휠라(FILA)가 선보인 ‘레이플라이드’는 업그레이드된 착화감은 기본, 청키한 실루엣과 트렌디한 색감을 더한 데일리 슈즈다. 휠라 시그니처 슈즈로 두툼한 실루엣의 ‘레이트레이서’를 2022년 감성으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해 다양한 데일리룩과 매치하기 좋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총 5가지의 트렌디한 컬러 옵션으로 출시되어 MBTI 유형별 특징과 평소 즐겨 입는 스타일에 맞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임인년 호랑이해를 기념해 출시된 카모플라주 패턴을 활용한 슈즈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팀버랜드의 ‘타이거 그린스트라이드™ 엣지 부츠’는 세련된 카모플라주 패턴이 적용된 디자인의 제품이다. 75% 사탕수수와 천연 고무로 만들어진 밑창이 적용되어 넓은 캠퍼스를 거닐 때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재활용 플라스틱 리보틀(ReBOTL™) 소재에 워터프루프 방수 기능성 팀버드라이 (TimberDry™)를 탑재해 변화무쌍한 봄 날씨에도 쾌적하게 유지해준다.

■ 무심하게 툭! ‘안경’으로 1교시 꾸안꾸룩 완성

눈이 입는 옷, 아이웨어(eyewear)라고도 불리는 안경은 프레임과 색상, 소재 등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시험기간이나 1교시 수업 등 스타일에 신경 쓸 시간이 부족할 때는 편안한 원마일웨어에 안경을 매치해 개성 있는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깔끔한 무드를 강조하고 싶다면 시원아이웨어에서 전개하는 헤지스(HAZZYS)의 HZ6234 모델을 추천한다. 영국 감성이 깃든 헤지스의 새로운 제너레이션을 표현한 컬렉션 제품으로 클래식한 무드를 재해석한 하금테 형태의 판토 크라운 프론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무심하게 툭 걸치면 모던하면서도 포멀한 매력을 가미할 수 있어 함께 매치한 룩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뽐낼 수 있다.

볼드한 프레임의 뿔테 안경도 좋은 선택지다. 뮤지엄바이비컨(MUSEUM BY BEACON)의 2022년 신상품 컬렉션 ‘하드보일드 클래식’은 1차 세계대전 시대에 역동적이고 드라마틱한 일생을 산 문체의 혁신가인 어니스트 헤밍웨이에게 영감을 받아 출시된 제품으로 구성됐다. 트렌드에 영향을 받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뿔테 안경을 적절히 활용하면 감각적이면서도 지적인 분위기의 캠퍼스룩이 완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