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월)
애경, 다목적 세정제 엄마의선택 매출 성장
애경, 다목적 세정제 엄마의선택 매출 성장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2.02.2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경산업 ‘엄마의 선택’ 출시 이후 두 자릿수 성장
다목적 세정 기능 및 성분에 대한 관심 증가로 2021년 16% 성장
애경, 다목적 세정제 엄마의선택 매출 성장
애경, 다목적 세정제 엄마의선택 매출 성장

 

지난해 오징어게임이 흥행하면서 드라마에 등장했던 달고나 만들기가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유행을 끌었다. 달고나를 만들 때 설탕을 녹인 후 부풀게 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베이킹소다는 이와 같이 식품첨가물로써 식용으로 사용되어 왔지만 오염 물질을 흡착하고 연마시키는 추가적인 효과도 있다고 알려지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세척용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세척용 베이킹소다는 다목적 세정 기능과 코로나19 이후 더욱 커진 ‘성분’에 대한 관심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몸에 직간접적으로 닿는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좋은 성분’을 찾는 트렌드가 강화되면서 베이킹소다 외에도 구연산, 과탄산소다 등 자연유래성분 다목적 세정제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은 19년에 전년 대비 27% 성장한데 이어 2020년에 18%, 2021년에 16% 매출이 신장하며 2014년 출시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제품별로 보면 베이킹소다는 19년에 19%, 20년에 15%, 21년에 5% 성장했으며, 과탄산소다는 2019년에 43%, 2020년에 21%, 2021년에 23% 성장했다. 구연산은 2020년에 18%,20 21년에는 14% 성장하는 추세를 보였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성분에 대한 관심 증가와 다목적 세정의 기능으로 인해 베이킹소다뿐만 아니라 과탄산소다, 구연산 등 천연성분의 다목적 세정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목적 세정제의 사용량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