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월)
유니클로, 파리R&D센터 아티스틱 디렉터로 ‘크리스토퍼 르메르’ 임명
유니클로, 파리R&D센터 아티스틱 디렉터로 ‘크리스토퍼 르메르’ 임명
  • 이상혁 기자
  • 승인 2016.06.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IQLO U’ 컬렉션 출시 계획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패션 디자이너인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를 유니클로 파리 R&D 센터의 ‘아티스틱 디렉터로 임명하고 그의 지휘 아래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들로 구성된 ‘UNIQLO U’ 컬렉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크리스토퍼 르메르는 프랑스 패션 브랜드인 라코스테(Lacoste)와 에르메스(Hermès)의 여성복 디렉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았으며, 현재는 파트너와 함께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인 ‘르메르(LEMAIRE)’를 이끌고 있다. 유니클로 최초의 ‘아티스틱 디렉터’로 임명된 크리스토퍼 르메르는 유니클로 파리 R&D 센터에서 활동하며 디자인을 비롯한 상품 개발 전반을 담당한다.

또한 유니클로는 크리스토퍼 르메르의 지휘 아래 그간 유니클로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컨셉의 ‘UNIQLO U’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으로, 세부 내용은 오는 7월 중 프리뷰를 통해 공개되며 F/W 시즌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인사는 유니클로와 크리스토퍼 르메르가 ‘옷’에 대한 가치관을 공유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유니클로는 ‘라이프웨어(LifeWear)’라는 철학 아래 모든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입을 수 있는 옷을 선보이고 있으며, 크리스토퍼 르메르 또한 심플하면서도 오랜 시간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중시한다. 이에 유니클로와 ‘르메르’ 브랜드가 함께했던 ‘유니클로 앤드 르메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전세계적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크리스토퍼 르메르는 “유니클로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작업하면서 뛰어난 품질의 옷을 만들기 위한 유니클로의 헌신과 팀워크에 감명받았다”며 “전세계 모든 사람들의 일상을 위한 ‘라이프웨어’를 디자인하는데 함께 하게 돼 대단히 기쁘며 개인적으로도 새로운 도전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