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서울애니센터, 가족 융합 전시회 ‘STEAM 체험전’ 무료 개최
서울애니센터, 가족 융합 전시회 ‘STEAM 체험전’ 무료 개최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6.07.08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 주형철)이 (주)그래피직스, 생각투자(주)와 공동으로 기능성 보드게임, 인터랙티브 체험 전시 등이 한데 어우러지는 새로운 스타일의 가족 융합 전시회인 ‘STEAM 체험전’을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오는 8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STEAM’은 미국이 90년대부터 과학기술분야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수학, 과학, 공학, 기술 교육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실시한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matics) 교육에 예술 분야(Arts)를 추가시켜 학생들의 창의성과 감성을 일깨우는 교육 정책을 말한다.

이 전시회는 최근 교육계의 큰 이슈로 떠오른 ‘STEAM 교육’(융합인재교육)을 주제로 한다. 관람객들은 STEAM의 구성 요소인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의 교육 효과를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 공간에 설치돼 있는 여러 가지 기능성 보드게임의 작동과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된다.

이 전시회는 SBA와 함께 공동 기획자인 (주)그래피직스와 생각투자(주)가 개발한 애니메이션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동작인식 등의 인터랙티브 체험 시스템과 기능성 보드게임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주)그래피직스가 전시하는 체험 아이템은 위인 캐릭터카드로 애니메이션증강현실을 활용한 지식 습득 콘텐츠, 엑스레이댄스 등 동작인식 교육 기능성 게임, 얼굴 합성 변신놀이인디지털 체험 콘텐츠, 과학자들의 업적을 학습하는 과학아카데미 보드게임이 있다.

생각투자(주)가 선보이는 체험 아이템은 수학 기능성 보드게임, 어린이들이 쉽게 수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사고력을 길러주는 퍼즐게임, 전시, 탁구, 테니스 배드민턴 등 다양한 라켓형 구기 스포츠를 접목시킨 ‘힐릭스 라켓’ 등이 있다

멀티 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주)그래피직스는 2013년 7월 애니센터 입주후 현재까지 매출은 2배, 신규 고용창출은 15명으로 성장하였으며, 최근 활발하게 18개국에 걸쳐 해외진출을 추진한 결과 지난 5월초 말레이시아 현지 업체와 20만 달러(약 2억2천700만원) 규모의 공동제작투자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를 준비한 (주)그래피직스 홍성욱대표는 “보는 전시를 벗어나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전시로 온가족이 보드게임과 인터랙티브 체험을 하면서 화목과 융합을 이루고 아이들은 STEAM 학습 효과를 얻는 멀티 전시로서 재미와 교육과 즐거움이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명동 남산 자락에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이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이번 전시회를 준비한 서울산업진흥원 주형철 대표는 “가족이 함께 하는 STEAM 융합 체험 전시가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어린이의 창의성과 감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며,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관련 산업발전에 도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