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8 (일)
KB금융, 세상을 바꾸는 실천 『K-Bag 프로젝트, 한강 쓰담쓰담』 플로깅 행사 펼쳐
KB금융, 세상을 바꾸는 실천 『K-Bag 프로젝트, 한강 쓰담쓰담』 플로깅 행사 펼쳐
  • 김보겸 기자
  • 승인 2022.08.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플로깅 모임 ‘와이퍼스’ 회원과 시민 등 약 1천여 명이 참여하여 쓰레기 수거활동 나서
참여 시민들에게 K-Bag Kit와 함께 샴푸바, 린스바, 설거지바 등 제로웨이스트 기념품 제공
지난 28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K-Bag 프로젝트, 한강 쓰담쓰담' 행사에 참여한 시민이 자녀와 함께 플로깅을 하고 있다.
지난 28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K-Bag 프로젝트, 한강 쓰담쓰담' 행사에 참여한 시민이 자녀와 함께 플로깅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지구를 지키고 세상을 바꾸는 실천을 위해 지난 28일 국내 최대 플로깅 모임인 ‘와이퍼스’와 함께 반포 한강공원에서 ‘한강 쓰담쓰담’ 플로깅 행사를 펼쳤다.

 

‘K-Ba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한강을 찾은 시민, KB금융 직원 가족, ‘와이퍼스’ 회원 등 약 1천여 명이 참여하여 가벼운 조깅과 함께 한강공원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수거된 쓰레기 량은 약 300kg에 달했다.

 

KB금융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플로깅 가방, 생분해 봉투, 다회용 장갑 및 집게 등으로 구성된 ‘K-Bag Kit’와 함께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활동)’를 위해 ‘일상 생활 속 작은 실천부터 함께 하자’는 의미로 친환경 사회적 기업 ‘동구밭’이 제작한 샴푸바, 린스바, 설거지바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건강을 위해 매일 달리던 길이 집중호우 피해로 인해 한 동안 뛸 수 없게 되면서, 평소 느끼지 못했던 한강의 고마움과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며 “다시 뛸 수 있는 기쁨을 느끼면서 주위에 보이는 쓰레기를 줍는 작은 실천만으로도 아이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와이퍼스 황승용 대표는 “우리 아이들이 당연히 누려야 할 지구의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플로깅을 처음 시작했는데,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갖고 함께해 주시면서 지금처럼 큰 캠페인으로까지 확산된 것 같아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가 자주 찾는 한강 주변의 쓰레기를 외면하지 않는 ‘작은 실천’만으로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많은 분들께서 ‘K-Bag 프로젝트’에 뜻을 모아 함께 해 주신 덕분에 한강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되찾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누구나 환경운동가가 될 수 있다는 공감대 확산에 앞장서며 지구를 지키고 세상을 바꾸는 노력들을 꾸준히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