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월)
[Hidden Champion] [대원] ”고품질의 섬유와 고품격의 주거문화 보급에 앞장“
[Hidden Champion] [대원] ”고품질의 섬유와 고품격의 주거문화 보급에 앞장“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2.12.17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및 해외 주택건설, 인프라, 도시개발, 플랫폼 비즈니스 등 다각적인 글로벌사업 강화
​​[사진=대원]​​
​​[사진=대원]​​

 

■ Company Introduction

대원은 국내 및 해외 주택건설, 인프라, 도시개발, 플랫폼 비즈니스 등 다각적인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보다 튼실한 내실경영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세계 최고라는 자부심으로 희망의 내일을 열겠다는게 회사측 비전이다.

특히 대원은 국내와 해외 (베트남)에서 건설사업, 섬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건설사업은 주택분양(자체사업), 도급공사(건축), 도급공사(토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칸타빌' 브랜드를 통한 공동주택 분양 및 시공, 산업단지조성, 도로공사 등 토목공사, 상업용 건축 공사 등을 수행하고 있다.

섬유사업은 모직물의 상품 기획부터 방적, 제작, 염색, 가공까지 일괄생산 설비를 통해 소모사와 모직물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전영우 설립자는 “섬유와 건설의 오묘한 조화 속에서 인간 사랑과 환경, 그리고 신건축 미학을 경영의 지표로 삼고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오늘도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R&D 투자, 해외사업 진출, 전 사원의 고민과 지혜를 모아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한 ‘제품의 경쟁력 강화’ 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또 전응식 대표는 “ISO 9001 품질인증 획득 및 철저한 사후 관리, 독자적인 품질 보증 시스템 구축과 완벽한 사후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한 품질관리 활동을 강화해 ‘최고의 고객 만족’ 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면서 “고품질의 섬유와 고품격의 주거문화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대원]​​
​​[사진=대원]​​

 

 

 

■ Shareholder Composition

지분율은 대원지주회사가 41%로 가장 높다. 이어 전영우 대표가 25.2%를 보유하고 있다. 전체24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총 발행주는 보통주 1,345만주가 발행됐고, 액면가는 500원이다. 최근 감사의견은 ‘적정’(동아송강)으로 제시됐다.

업종은 건설업이며, 경쟁기업으로는 한미글로벌과 유신 등이 있다. 코스닥 상장은 지난 2017년 12월이며 1972는 설립됐다. 본사는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담로 7이다.

 

 

​​[사진=대원]​​
​​[사진=대원]​​

 

 

■ Performance

대원의 비용구성은 매출가율이 82.4%이며 판관비율은 9.8%이다. 2022년 6월 전년동기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4.1% 늘어났다.

당기순이익은 36.1% 감소했고 매출액 비중은 아파트 등 분양이 52.88%, 도급공사(건축)가 31.91%, 산업단지 조성 등 도급공사(토목)6.74%, 섬유가 4.77%. 레미콘, 임대 수입 등 기타 비중은 3.70% 생산 의뢰 받은 제품을 분석하여 경쟁 업체의 제품 품질 차별화 및 비교 우위를 선점 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사진=대원]​​
​​[사진=대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