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8 (일)
[Hidden Champion] [이노와이어리스] “이동통신 시험 장비 전문 개발- 생산하는 기술 집약적 정보기술(IT) 기업”
[Hidden Champion] [이노와이어리스] “이동통신 시험 장비 전문 개발- 생산하는 기술 집약적 정보기술(IT) 기업”
  • 이승진 기자
  • 승인 2023.01.22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분석전문가, “2022년 4분기 역대급 실절 달성 전망”

 

​이노와이어리스가 오픈랜 글로벌 협의체인 오랜(O-RAN) 얼라이언스가 주최한 글로벌 플러그페스트(PlugFest)에 참가해 오픈랜 장비 상호운용성을 검증 [사진출처=이노와이어리스]​
​이노와이어리스가 오픈랜 글로벌 협의체인 오랜(O-RAN) 얼라이언스가 주최한 글로벌 플러그페스트(PlugFest)에 참가해 오픈랜 장비 상호운용성을 검증 [사진출처=이노와이어리스]​

 

 

 

■ Company Introduction

토종 이동통신 시험 장비·솔루션 기업 ‘노와이어리스’는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하이엔드급의 이동통신 시험 장비와 계측 장비를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하는 기술 집약적 정보기술(IT) 기업이다.

통신용 시험 장비 및 계측장비와 스몰셀(Small Cell, 소형기지국)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으며, 인력 대부분이 연구개발 기술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술집약적인 IT 기업이다.

현재 큐셀네트웍스 등 8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두 비상장으로 국내를 비롯 일본, 영국, 미국 등에 분포되어 있다.

곽영수 대표는 “이노와이어리스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자유롭고 편리한 통신으로 인류의 삶과 가치를 향상시켜 나가자는 신념하에 2000년 9월에 설립됐다.”면서 “창의적인 기획과 과감한 R&D투자는 경쟁력 있는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잉태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곽대표는 또 “지금보다 더 풍요로운 세상, 사람과 사람이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 끊김 없는 최첨단 네트워크 세상, 이노와이어리스와 함께라면 오늘이 미래”라고 강조했다.

곽영수 대표를 중심을 321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90 이노와이어리스 빌딩이다.

 

 

 

[사진출처=이노와이어리스]
[사진출처=이노와이어리스]

 

 

 

■ Shareholder Composition

 

‘노와이어리스’는 지난 2005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액면가는 500원이다. 전체발행주식은 보통주 674만주가 발행되어 있으며, 결산기일은 12월이다.

주주구성은 엘아이지넥스원 21%, 외국인 2.5%로 되어 있다. 주요경쟁기업은 제노코와 RFHIC이다.

 

 

 

[사진출처=이노와이어리스]
[사진출처=이노와이어리스]

 

 

 

■ Performance

 

‘노와이어리스’의 매출은 무선망 최적화 제품군 45.6%, 기타 18.5%, Bio Date 제품군 14.7%로 구성되어 있다. 비용구성은 매출원가율 58%, 판관비율 27.2%이다. 수출비중은 67%, 내수 33%이다.

‘노와이어리스’의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줄었다. 영업이익 적자전환했고 당기순이익은 82.3% 감소했다.

주력인 통신용 시험/계측기 및 SmallCell 사업부문의 실적 부진이 이어졌고 매출원가율 상승 및 단위당 고정비부담 증가에 따라 영업손익이 적자전환했다.

기술경쟁력을 통한 기술 마케팅, 해외 영업력 강화, 전략적 제휴 확대 등의 성장 전략을 실행중이다.

 

 

권오걸 이노와이어리스 본부장 [사진제공=이노와이어리스]
권오걸 이노와이어리스 본부장 [사진제공=이노와이어리스]

 

 

 

■ Enterprise Value & Point

 

기업분석전문가들은 ‘이노와이어리스’에 실적 흐름 대비 현재 주가 수준은 저평가됐다며, 이노와이어리스를 국내 네트워크장버 업종 내 최선호주로 꼽았습니다.

하나증권은 "이노와이어리스는 지난해 4분기 역대급 실적 달성이 예상된다"며 "스몰셀 매출처 확대에 따른 실적 호전 양상이 지난해 가을부터 본격화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노와이어리스는 스몰셀 매출처를 일본에서 2개로 늘렸고, 국내와 미국에서도 스몰셀 매출처를 확보했다"며 "2023년 실적 전망도 밝다"고 평가했다.

하나증권은 “이노와이어리스를 국내 네트워크장비업종 내 Top Picks로 제시한다”며 “추천 사유는 3분기 실적 개선에 이어 4분기엔 역대급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고, 주력 시장인 일본 외 미국/인도/국내로의 매출처 확대가 예상되며, 내년도엔 국내를 중심으로 28GHz 투자 이슈가 거세질 것으로 예상되는 데 국내 대표 스몰셀 업체인 이노와이어리스가 최대 수혜주로 부상할 공산이 크다”고 분석했다.

하나증권은 “가파른 실적 개선 추세를 나타내고 있음에도 주가 상승 폭이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어 여전히 절대 저평가 상황이기 때문”이라며 “여전히 5G 네트워크장비주 실적 호전에 대한 투자가들의 신뢰 부족이 이노와이어리스 저평가 상황을 지속하게 하는 상황인데 전략상 이런 국면을 매수의 기회로 활용할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하나증권은 “2023년 실적 호전과 함께 28GHz 투자 이슈까지 생겨난다면 현 주가에서 2배가 올라도 저평가 상황이라 평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