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월)
아시아나항공,「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으로 「좋은 광고상」수상
아시아나항공,「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으로 「좋은 광고상」수상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3.03.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11월 시작한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은 1000만회를 넘는 조회수 기록
온라인 캠페인을 팝업스토어로 확장, 약 3만명이 방문해 여행 감성 체험해
박수상 아시아나항공 커뮤니케이션 담당(왼쪽), 홍경선 한국광고주협회 광고위원장(가운데), 유병욱 TBWA KOREA Creative Director (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박수상 아시아나항공 커뮤니케이션 담당(왼쪽부터), 홍경선 한국광고주협회 광고위원장, 유병욱 TBWA KOREA Creative Director 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의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이 9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 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좋은 광고상」에 선정됐다.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문화관광체육부가 후원하고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권위있는 광고제이다.  올해는 TV/디지털/오디오/인쇄/옥외광고 부문에 걸쳐 총 289점이 출품되어 광고전문가, 100여명의 소비자, 소비자단체가 직접 참여하여 심사하였다.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은 소비자의 공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에피소드 8편으로 이루어졌다. 각 에피소드는 여행이 시작되는 항공기 안에서 이야기가 전개되어, ‘맞다, 이런 기분이었지. 깨우세요 여행 세포’ 라는 카피로 마무리되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동시에 떠나고 싶은 마음을 자극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작년 11월 중순부터 올해 1월까지 2개월 간 진행된 캠페인 기간 동안 유튜브 조회수 총 1087만회를 기록하는 등 여행을 갈구하는 감성을 자극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크리에이티브를 본 순간 여행을 떠나고 싶다’, ‘여행의 즐거움과 설렘을 기억하게 만들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남겼다.

 

아시아나항공은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을 디지털부문에 출품해 총 3단계로 이루어진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좋은 광고상」을 받았고, 이번 수상으로 4번째 좋은 광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박수상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코로나로 인해 우리 주변에서 사라졌던 여행의 즐거움을 깨우기 위해 기획했다” 며 “여행지에 도착하기 전 비행기 안에서부터 설레는 여행경험을 활용한 부분에 많은 공감을 해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