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8 (일)
LH, 위례 복정역세권 복합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LH, 위례 복정역세권 복합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 이상혁 기자
  • 승인 2023.07.0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도시지원시설용지 공급, 연면적 100만㎡ 규모 복합개발사업 추진
토지비 3조 2천억 원 등 총 사업비 10조 원 투입해 일자리 도시 구현
위례신도시 및 서울 동남권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사업대상지 위치도
사업대상지 위치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위례신도시 복정역세권을 서울 동남권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토지 3필지를 민간사업자 공모방식으로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위례신도시 복정역세권은 22만㎡ 규모의 복합용지 및 도시지원시설용지 총 3필지로 구성돼있다. 지하철 8호선·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에 연접해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고 있으며, 사업비 약 10조원이 투입돼 연면적 100만㎡(코엑스의 약 2.2배)의 업무·상업 등 복합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공모 대상지는 복정역세권 내 복합용지 2필지와 도시지원시설용지 1필지로, 각각 13만㎡, 9만㎡ 규모이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복합용지 2필지는 업무, 상업, 문화시설 등 다양한 용도로 개발이 가능하며,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도시지원시설용지는 업무, 지식산업센터, 교육연구시설 등의 용도로 개발이 가능하다.

공급(예정)가격은 총 3조 2천억 원이며, 사업신청자는 각 블록별 토지가격을 공급(예정)가격 이상으로 제출해야 한다.

LH는 공모 방향을 ‘일자리 도시 구현’으로 수립하고, 자생적 순환구조의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입하고자 사업계획 및 토지가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공모방식으로 토지를 공급한다.

특히, 대규모 앵커기업과 복합상업시설 유치를 평가항목에 주요하게 반영했다.

신청 자격은 단독 또는 2개 이상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서 각 출자자 최소 지분율은 3%이상으로 총 15개사 이하 법인으로 구성하며, 종합시공능력평가순위 10위 이내의 건설사업자를 1개사 이상 포함하되, 3개사 이하로 제한한다.

공모 일정은 7일 공고를 시작으로 △사업설명회(7월 17일) △참가의향서 접수(7월 21일) △서면질의 접수(7월 27일) △사업신청서 접수(10월 17일) △우선협상대상자 발표(11월 중)이다.

이후 우선협상대상자와 사업협약 체결 및 토지매매계약 절차 진행하고 인·허가를 거쳐 오는 ‘25년 말에 착공해 ’30년에 사업을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www.lh.or.kr)→열린경영→새소식→공모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LH는 이번 공모를 시작으로 평택고덕, 인천검단, 화성동탄2 등 2기 신도시를 대상으로도 민간사업자 공모를 추진할 예정이다.

신경철 LH 국토도시개발본부장은 “위례선(트램) 착공 및 위례신사선 추진과 더불어 복정역세권 복합개발사업 추진으로 위례신도시가 수도권 최고의 명품 신도시로 재도약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