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KT, 재미부터 감동까지 … GiGAeyes로 촬영된 국민들의 이색 영상 소개
KT, 재미부터 감동까지 … GiGAeyes로 촬영된 국민들의 이색 영상 소개
  • 김 욱
  • 승인 2023.07.1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아이즈 영상공모전 7일 완료... 사건사고부터 범죄현장까지 접수
상시 공모 전환해 국민과 소통하고 소상공인 홍보 서비스 연내 출시
“국민의 일상에서 긍정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분야 지속 확대할 것”

 

기가아이즈 영상공모전 최우수상 영상 썸네일
기가아이즈 영상공모전 최우수상 영상 썸네일

 

 

KT(www.kt.com)가 지능형 CCTV인 GiGAeyes(이하 기가아이즈)로 촬영된 다양한 영상을 소개하는 ‘기가아이즈 영상공모전’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가아이즈 영상공모전에는 우연히 찍힌 일상의 사건사고부터 실제 범죄현장까지 다양한 영상들이 접수 됐다. KT는 기가아이즈가 단순한 보안 목적의 CCTV를 국민들의 일상생활을 담고 공유, 공감할 수 있는 영상 플랫폼으로도 확대 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기가아이즈 영상공모전은 기가아이즈로 촬영된 영상중 재미, 신기함, 감동 등을 주제로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1일까지 4주간 접수했다. KT는 접수된 영상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 10편을 기가아이즈 Live TV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GiGAeyesLiveTV)에 업로드 했고 ‘좋아요’를 많이 받은 순서대로 대상과 최우수상이 선정되었다.

 

대상은 ‘안녕히계세요 여러분’이라는 제목의 쇼츠 영상이다. 집에서 나온 한 남성이 내린 비로 인해 계단에서 미끄려져서 엉덩방아를 찍고 아래까지 내려가는 ‘웃픈’ 내용이다. 또한 최우수상의 영예는 ‘빨간장판’이라는 제목의 쇼츠 영상을 포함한 4개 영상에게 돌아갔다. ‘빨간장판’ 영상에는 통에 담긴 빨간색 국물이 테이블에서 떨어져 바닥에 쏟아지는 순간이 담겨있다. 

 

이 밖에도 수상한 영상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KT는 접수된 영상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소개할 계획이다. KT는 기가아이즈 영상공모전을 공모 대상 등을 제한하지 않은 상시 공모 형태로 전환하고 국민들과 일상을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확대한다.

 

또한 KT는 유튜브 채널의 활용 범위도 확대한다. KT는 직접 CCTV로 녹화한 영상 외에도 소상공인이 촬영하는 매장 안팎의 모습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송출해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기가아이즈 Live TV 유튜브 채널은 기가아이즈로 촬영된 대한민국의 명소들을 실시간 스트리밍하는 채널이다. 대표적인 명소는 제주 성산일출봉이나 강릉 해변과 같은 자연 경관부터 서울역 광장, 경복궁, 한강 다리 등 다양하다.

 

KT의 DX플랫폼사업본부장 김영식 상무는 “기가아이즈는 안전과 보안이라는 CCTV의 기본 기능과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기가아이즈가 국민들의 일상에서 긍정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분야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