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8 (일)
LF몰, 아트 플랫폼 ‘프린트베이커리(print bakery)’ 입점
LF몰, 아트 플랫폼 ‘프린트베이커리(print bakery)’ 입점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3.07.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환기, 박서보 작가의 에디션 작품부터 유야 하시즈메 원화까지… 핫한 미술 콘텐츠 손쉽게 만난다
오는 31일 저녁 8시 OFM 라이브방송
글로벌 아트씬에서 떠오른 김지희 작가 등 블루칩 작가 6인의 작품 소개, 아트에 관심 있는 누구나 현장 참여 가능

 

LF몰 프린트 베이커리
LF몰 프린트 베이커리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국내 최대 아트 플랫폼 ‘프린트베이커리(print bakery)’를 입점시켰다고 밝혔다.

 

‘프린트베이커리’는 ‘일상의 모든 예술’을 지향하며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한정판 에디션 및 원화 작품과 아트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미술 콘텐츠를 선보이는 플랫폼이다.

 

LF몰은, 주 고객층과 플랫폼 이미지에 맞게 프린트베이커리 내에서도 프리미엄 작가들을 위주로 입점을 진행했다. 현재 LF몰 내 ‘프린트베이커리’ 브랜드샵을 통해 김환기, 김창열, 박서보, 유야 하시즈메 등 국내외 30여 명의 현대미술 거장부터 신예 작가들의 80여개 작품들이 입점 돼 있다.

 

이제부터 LF몰을 통해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인 박서보 화백의 ‘묘법(Ecriture)’ 에디션, 물방울 그림의 대가 김창열 화백의 ‘물방울’ 에디션, 환기미술관 3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김환기 작가의 에디션 등 유명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에디션 작품은 작가 소개 안내서와 함께 작품 전용 박스에 포장되며, 선물용 핸디 박스도 함께 제공된다.  

 

LF몰은 OFM 아트 라이브방송을 통해 오는 31일 월요일 저녁 8시 프린트베이커리 입점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방송에는 우리나라 1세대 전시해설가이자 미술 애호가인 김찬용 도슨트가 출연해 다양한 관점에서 블루칩 작가들의 작품을 해석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아이워터’(EYEWATER)’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 팝아트 작가 유야 하시즈메(Yuya Hashizume)의 원화를 라이브 최초로 단독 공개하며, 올해 프랑스, 대만 전시에서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아트씬에서 떠오른 김지희 작가, 윤형택 작가, 배세진 작가 등의 원화 작품을 소개한다.

 

이 날 방송은 예술 작품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공개 방송 형태로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OFM 공식 인스타그램(@ofm._.official)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원화 구매 고객 대상 무료 설치 서비스, 유야 하시즈메 굿즈 10% 할인, 윤형택 작가 리미티드 에디션 오브제 10% 할인 등의 특별한 혜택들도 마련했다.

 

국내 미술시장 규모가 사상 처음 1조원을 넘어서면서 문화, 예술을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지며 LF몰은 올해 들어 아트 카테고리 확대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아트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새롭고 혁신적인 채널에 대한 고객 니즈 또한 높아졌는데 LF몰은 OFM 아트 라이브방송을 통해 이 점을 즉각 반영했다.

 

올해 들어 신진작가 및 유명 아티스트의 원작들을 속속 입점시키며 현재 450여개 아트 작품들이 입점 돼있으며 원화 외에도 에디션, 인테리어/리빙 소품, 굿즈 등 품목 라인업도 확장 중이다. 블루칩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TESSA), 오브제 가구 액세서리 브랜드 ‘미호미두’ 등 다양한 영역을 넘나드는 협업 입점도 추진 중이다. 고객들의 관심 또한 꾸준히 높아 그간 9회 진행한 아트 라이브방송은 총 누적 7만 시청 뷰, 16만 회의 좋아요 수를 기록했으며, 방송을 통해 신진 작가들의 평균 250만원대 원화 작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LF몰 관계자는 “프린트베이커리에는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은 블루칩 작가들의 작품들이 다채롭게 입점 돼 있어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아트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통해 ‘아트 쇼핑문화’ 확대를 이어가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LF몰의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신규고객 유입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