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8 (일)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서울시 최우수상 수상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서울시 최우수상 수상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3.10.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현직 디자이너와 서울시립대 영디자이너 협업으로 신제품 개발
수상작 ‘헤어 어플리케이터’, DDP ‘서울디자인 2023’에서 전시

 

서울시립대학교 영디자이너 단체사진
서울시립대학교 영디자이너 단체사진

 

 

 

청년 친화형 기업 ESG지원 사업의 일환인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지원 프로젝트가 서울시가 주최한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전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전시'는 국내외 기업과 디자인 대학의 영디자이너가 매칭된 13개 팀이 기업 ESG방향의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는 산학 프로젝트다. 아모레퍼시픽과 서울시립대학교는 ‘머리 감는 행위가 특별해지는 도구’를 주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머리를 감을 수 있는 ‘헤어 어플리케이터’를 개발했다. 최우수상 선정에 따라 10월 25일 열린 시상식에서 서울시장상과 1천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서울시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전시' 최우수상 수상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서울시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전시' 최우수상 수상

 

 

이번 프로젝트는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와 서울시립대학교 영디자이너 청년(김다연, 김세린, 이영원, 이지함), 멘토 역할의 후스디자인 이광후 대표가 참여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브랜드 크리에이티브3팀, 넥스트스페이스팀)가 제품과 콘텐츠, 전시공간 협업을 진행했다. 수상작은 ‘서울디자인 2023’이 열리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11월 2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서울시립대학교 영디자이너 이지함 학생은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을 통해 영디자이너로서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영예의 최우수상까지 받아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