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8 (일)
기아, ‘키자니아 서울’에 개관 ...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기아, ‘키자니아 서울’에 개관 ...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3.10.3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활동, 전동화 모빌리티에 대한 이해 및 친밀도 제고
가상 운전 교육, 전동화 카트 주행 체험, 나만의 자동차 조립 등 프로그램 구성

 

 

기아, 키자니아에 모빌리티 직업체험관 개관
기아, 키자니아에 모빌리티 직업체험관 개관

 

 

기아는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모빌리티 직업 체험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기아가 새롭게 준비한 ‘키자니아 서울’ <모빌리티 직업 체험관>은 기아의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어린이들에게 전동화 모빌리티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자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키자니아’는 총 22개국(멕시코영국일본 등)에서 전 세계 1억 명 이상이 경험한 글로벌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로 국내에는 서울과 부산에서 운영 중에 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기아 <모빌리티 직업 체험관>에는 ▲운전면허시험장 ▲자동차 연구소 ▲드라이빙 트랙 등의 체험 공간을 갖췄으며, 각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재미있게 전동화 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실제 운전 환경과 유사하게 연출된 가상 운전 기기를 통해 운전 요령 및 교통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을 마친 어린이들에게는 키자니아 전용 운전면허증이 수여된다.

▲자동차 연구소에서는 브릭으로 나만의 맞춤형 조립 자동차를 만드는 등의 체험을 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자동차 연구원이 되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드라이빙 트랙은 미래 도심을 형상화한 드라이빙 체험 공간으로, 키자니아 운전면허증을 취득 후 기아 전동화 카트를 직접 운전하며 첨단 주행 편의 기능 및 전기차 충전 등 전동화 차량 관련 특징을 쉽고 재미있게 느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아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전동화 모빌리티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즐겁고 유익한 체험 활동들을 통해 어린이들이 새로운 영감을 얻고, 훗날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인재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