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얼굴 없는 작가' 뱅크시, 반려동물 부름에 화답할까?
'얼굴 없는 작가' 뱅크시, 반려동물 부름에 화답할까?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3.11.2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작품 'No Ball Games' 이색 패러디…뉴욕 타임스퀘어에 등장
얼굴 없는 작가 뱅크시가 반려동물을 위한 작품 남길지 관심

 

지난 11월 11일 뉴욕 타임스퀘어에 세계적인 작가, 뱅크시에게 보내는 광고가 등장했다.

 

뱅크시의 대표작인 'No Ball Games'를 강아지와 고양이로 패러디한 영상으로 미국 소재 기업, XOOX에서 제작해 공개한 것. XOOX는 얼굴 없는 작가로 전 세계에 정치적, 사회적 논평이 담긴 작품을 남겨온 뱅크시에게 반려동물들을 위한 작품도 만들어 달라며 메세지를 남겼다.

 

XOOX의 담당자는 "아이들이 사회적으로 어떻게 통제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뱅크시의 작품을 통해 동물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반려동물 보호를 위한 관련법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며 "뱅크시도 반려동물을 위한 법 개정에 동참해 주길 바라는 뜻이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XOOX는 숏폼 컨텐츠 챌린지를 기반으로 한 반려동물 전용 펫네트워킹서비스(PNS) 애플리케이션으로 반려동물 전용 음악과 게임, 소변 진단키트 등 다양한 앱을 동시에 출시했다. 소변 진단키트 앱은 NGS 기술 기반의 글로벌 유전자분석기업인 메디클라우드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소변만으로 간단히 반려동물의 질병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펫 DNA, MBTI를 연동한 애플리케이션도 출시 예정이다.

 

네발을 가진 동물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의미 전달을 위해 네 개의 1이 있는 11월 11일로 출시일을 정한 XOOX는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 전용 앱이다. XOOX는 펫들의 안검, 눈 주변 패턴을 분석하여 Face Detection 생체인식 ID를 등록한 후 펫 신원을 확인하는 서비스 기능이 있다. 반려동물만이 계정을 만들 수 있으며 주인인 사람은 펫틀러(Petler)로 계정 관리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XOOX는 계정을 만들면 1센트를 XOOX 재단에 기부하는 시스템을 가동 중이며, XOOX 재단은 기부금을 통해 전 세계 반려동물의 법적 지위권 확보와 관련법 개정에 앞장설 예정이다. XOOX 담당자는 "인종, 종교, 정치적 차이로 전 세계가 하나로 화합되기는 힘들지만 반려동물을 위해서는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다고 믿는다"며 "스스로를 예술 테러리스트라고 부르는 뱅크시가 XOOX의 메시지에 어떤 방법으로 화답할지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