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8 (일)
아시아나항공,교육기부로 청소년 꿈에 날개 달아준다
아시아나항공,교육기부로 청소년 꿈에 날개 달아준다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3.11.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주 선임기장 ∙ 현보영 부사무장,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대상’ 수상
직업강연 통해 청소년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및 올바른 직업관 형성에 기여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 교육기부 봉사단이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년 제 1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개인부문 영예의 대상에 올랐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매년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기업 ∙ 단체 ∙ 개인 기부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표창 제도다. 

 

올해 '교육기부대상'에는 사내 재능기부 단체인 '아시아나 교육기부 봉사단'의 ▲이용주 선임기장과 ▲현보영 부사무장이 개인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은 교육기부를 원하는 학교를 직접 찾아가 항공사 직업강연을 하는 아시아나항공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 ‘색동나래교실’을 통해 학생들에게 ▲항공업의 개념 ▲항공사 직업 소개 ▲항공인이 되기 위한 역량 개발 등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 왔으며, 이러한 활동이 청소년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및 올바른 직업관 형성 기여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올해 대상에 선정됐다.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한 이용주 선임기장은 “직업 강연에 집중하고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아이들의 진지한 눈빛은 8년째 교육기부 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만든 원동력”이라고 말했으며, 함께 수상한 현보영 부사무장은 “항공사 직업 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한층 더 구체화하고 실현할 수 있길 바라며, 항공업계 선후배 사이로 다시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