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나이키, 모든 러너의 마라톤 스피드를 위한 ‘알파플라이 3’ 공개
나이키, 모든 러너의 마라톤 스피드를 위한 ‘알파플라이 3’ 공개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3.12.0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라톤 스포츠의 새역사 ... 알파플라이의 세 번째 진화, 나이키 ‘알파플라이 3’
에어 줌 유닛, 탄소섬유 플레이트, 줌X 폼의 조합으로 안정성, 편안함, 추진력 크게 향상시키
역대 알파플라이 중 가장 많은 테스트와 가장 많은 선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출시

 

알파플라이3 테스트 장면
알파플라이3 테스트 장면

 

 

 

모든 러너들을 위한 혁신을 지속해온 나이키가 새로운 러닝화 ‘알파플라이 3 (Alphafly 3)’를 공개하며 마라톤 스피드의 새로운 챕터를 향해 나아간다.  

 

알파플라이의 여정은 지난 2019년 9월, 나이키 마라톤 선수 엘리우드 킵초게가 2시간의 벽을 깨고 마라톤 스포츠의 판도를 바꾼 것에서 시작된다. 킵초게는 인간의 잠재력에는 한계가 없다는 것을 증명했고, 당시 그가 신은 나이키 알파플라이 넥스트% 프로토 타입이 그를 역사의 중심으로 이끌었다.  

 

나이키는 알파플라이 3를 통해 계속해서 혁신을 이어 가기 위해, 엘리트 선수 뿐만 아니라 모든 러너들이 개인 최고 기록을 달성하고 새로운 마라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그들의 요구까지 충족하고자 했다.

러너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소는 그대로 유지하고 가벼움, 안정성, 편안함 그리고 추진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더욱 집중했다. 이를 위해 나이키는 혁신의 문화를 이끄는 핵심, 나이키 에어 줌을 탑재하는 것을 선택했다. 에어는 모든 선수가 자신의 페이스에 상관없이 마라톤의 한계를 한층 뛰어넘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가장 많은 선수들의 피드백과 테스트를 거치며 엘리트 선수의 검증을 받았다. 이는 켈빈 킵툼 (Kelvin Kiptum) 선수의 마라톤 세계 신기록 2:0035 을 통해 나이키 선수와 알파플라이가 여전히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알파플라이3의 여러 혁신 중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향상된 전환이다. 마라토너들이 선호하는 하이-스택 줌X폼 미드솔이 적용돼 마라톤 시작부터 후반부까지 긴 거리를 달릴 때 가벼운 쿠셔닝이 편안함을 선사하며, 새로운 경량 패스트샷 아웃솔은 최적의 접지력과 마찰력을 제공한다.

또한 발뒤꿈치부터 발 앞부분까지 바닥면이 하나로 이어져 있는데 이는 알파플라이 3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형태로, 러너의 페이스에 상관없이 발뒤꿈치에서 발가락으로 이어지는 움직임이 발걸음 패턴을 따라 부드럽게 전환될 수 있도록 돕는다.  

 

에너지 리턴과 추진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적용한 듀얼 나이키 에어 줌 유닛은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고 에너지를 러너에게 다시 돌려주어 러너가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게 한다. 동시에 더 넓어진 전장 탄소 섬유 플레이트는 강력한 추진력과 안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편안함과 안정감을 위해 라스트를 완전히 새롭게 고안해 아치의 편안함과 발 전체의 마찰을 줄였다. 또 새로운 아톰니트 3.0 (Atomknit) 갑피는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디자인으로 통기성과 발의 중간 부분 지지력을 크게 향상시킨다.  

 

이러한 혁신을 반영하면서도 알파플라이3는 역대 알파플라이 모델 중 가장 가볍다. 알파플라이의 쿠션과 에너지 리턴의 이점을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도 새로운 패스트샷 아웃솔과 플라이니트 활용 등 소재 선택과 디자인을 통해 무게를 크게 줄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