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가산금리 인하 ... 해당 대출 보유고객 약 40만명 혜택 예상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가산금리 인하 ... 해당 대출 보유고객 약 40만명 혜택 예상
  • 박소현 기자
  • 승인 2024.01.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리확정형 보험계약대출 가산금리 1.99%에서 1.5%로 0.49%p 인하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 적용,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 반영해 편의 제고

 

한화생명 63빌딩
한화생명 63빌딩

 

 

 

금융감독원의 ‘보험계약대출 가산금리 산정체계 점검결과’에 따라, 한화생명이 대형 생보사 중 가장 먼저 금리확정형 보험계약대출에 적용되는 가산금리를 17일부터 인하한다.

 

보험계약대출의 금리는 상품별 적립금 부리이율에 가산금리를 더해 산출 하는데, 금리확정형 상품의 경우 그동안 1.99%의 가산금리를 적용해 왔다.

 

이번 조치로 금리확정형 상품의 보험계약대출 가산금리는 1.5%로 0.49%p 인하되며, 기존 대출 보유고객 약 40만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고객도 인하된 금리로 적용된다.

 

이는 감독당국의 개선 권고에 따라, 보험계약대출에 적용되는 금리의 산정체계를 합리화 한 결과다.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되어 있던 금리확정형 보험계약대출의 가산금리를 금리연동형 보험계약대출의 가산금리(1.5%)와 동일한 수준으로 산출되도록 한 것이다.

 

특히 한화생명은 업계에서도 선제적으로 가산금리 산정체계를 즉각 합리화 해 17일(수)부터 빠르게 적용함은 물론, 고객이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금리 인하가 자동 반영되도록 편의를 높였다.

 

한화생명은 15일부터 3일간 대상 고객에게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