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8 (일)
리복,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송지오 패션쇼에서 첫 공개
리복,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송지오 패션쇼에서 첫 공개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4.01.2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파리패션위크 송지오 24FW 컬렉션 런웨이에서 리복의 2분기 신제품 선 공개
리복의 헤리티지 스니커즈 ‘DMX 트레일 쉐도우’와 플로트직 쿠셔닝이 조합된 스니커즈
송지오의 아방가르드 디자인 더한 ‘리복X송지오 콜라보’ 버전은 6월 한국에서만 단독 출시

 

 

리복X송지오 콜라보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런웨이(송지오 24FW 파리패션위크)
리복X송지오 콜라보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런웨이(송지오 24FW 파리패션위크)

 

 

생활문화기업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오는 2분기 출시할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스니커즈를 파리패션위크 송지오 24FW(가을겨울) 컬렉션 런웨이에서 처음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리복은 오는 4월 신제품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 스니커즈를 글로벌 출시하며, 오는 6월에는 송지오와 콜라보레이션한 ‘리복X송지오 콜라보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를 한국에서만 단독 출시한다. 지난 1월 19일 파리 ‘팔레 드 도쿄’ 뮤지엄에서 열린 파리패션위크 송지오 24FW 컬렉션 'NIGHT THIEVES’ 패션쇼에서 ‘리복X송지오 콜라보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가 선 공개됐다.

 

리복의 역동적인 스타일과 송지오의 아방가르드 디자인이 결합된 ‘리복X송지오 콜라보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는 런웨이에서 동양적인 실루엣을 극대화한 코쿤 패딩과 오리엔탈 바시티 점퍼와 함께 매치한 스타일링으로 주목 받으며 파리 현지 패션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리복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는 리복의 헤리티지 스니커즈 DMX 트레일 쉐도우와 플로트직 쿠셔닝이 조합되어 있는 스니커즈다. ‘DMX 트레일 쉐도우‘는 2000년대 초반 트레일 러닝화에서 영감을 받아 특유의 레트로한 아웃도어 무드가 돋보이는 스니커즈다. 

새롭게 출시될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는 반발력이 뛰어난 플로트라이드 에너지(Floatride energy)폼을 아이코닉한 스타일의 직(Zig) 형태로 만들어 최적의 에너지 리턴을 제공하는 플로트직 쿠셔닝, 어두운 환경에서 서포트를 해주는 반사 패널이 포함된 어퍼 스타일, 발의 측면을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TPU 오버레이 등을 적용해 더욱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2종이다.

 

송지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리복X송지오 콜라보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는 ‘프리미어 플로트직 쉐도우’의 기능적 특장점은 동일하면서, 외관 스타일에 차별화를 줬다. 무광 메탈 포인트의 측면 디테일과 신발의 어퍼 측면, 설포, 삭라이너에 송지오 로고 포인트를 적용했고 컬러는 블랙 한 컬러로 출시 예정이다.

 

2022년 10월부터 국내에서 리복 사업을 전개 중인 LF는 지난 1년 간 한국 시장의 급변하는 트렌드와 고객 취향을 발 빠르게 반영한 제품을 전략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리복의 새로운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K패션을 대표하는 송지오와의 협업은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해 6월 파리패션위크 24SS(봄여름) 컬렉션에서 ‘클럽C 레거시 테슬’ 스니커즈를, 지난 9월에는 ‘리복X송지오 30YEARS’ 컬렉션을 연이어 선보인 바 있다.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폭넓은 라인업을 갖춘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전개하는 송지오 두 브랜드가 만나 스포츠와 컨템포러리 복종 간의 신선한 시너지를 만들어 내며 국내외 패션 피플 사이에서 새로운 팬덤을 유입시키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하이엔드 라인 및 글로벌 콜라보레이션을 활발히 전개 중인 리복 유럽(Reebok LTD)의 글로벌 제품을 국내에 차례로 소개하며 국내 컨템포러리 패션 마니아들을 공략 중이다. 지난 11월에는 헤드 메이너(Hed Mayner)와 협업한 클래식 레더 슈즈, 클럽C의 프리미엄 라인 ‘클럽C FWD’를 국내에 출시하며 리복의 콜라보 경쟁력을 또 한번 입증했다.

 

리복 관계자는 “메종 마르지엘라, 헤드 메이너, 강혁, 보터, 자운드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의 적극적인 콜라보를 펼쳐온 리복은 앞으로도 복종을 넘나드는 콜라보레이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이전과는 달라진 리복의 신선한 무드를 계속해서 보여줄 계획”이라며 “특히 색다른 디자인과 희소성으로 스니커즈 마니아들이 열광할 한정판 제품들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