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8 (일)
[패션] 디자이너 곽현주컬렉션, 서울패션위크 2024 F/W 컬렉션 공개
[패션] 디자이너 곽현주컬렉션, 서울패션위크 2024 F/W 컬렉션 공개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4.02.0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곽현주 컬랙션]
[사진=곽현주 컬렉션]

 

 

 

2024 F/W 서울 패션위크가 최근 서울 DDP(동대문 아트 플라자)와 성수 에스팩토리에서 5일 간 일정으로 열렸다. 특히 지난 4일 DDP ART홀 1관에서 열린 곽현주 컬렉션 패션쇼는 우리나라 2024 F/W 디자인 향배를 미리 알 수 있었다.

 

 

[사진=곽현주 컬랙션]​
[사진=곽현주 컬렉션]​

 

 

 

곽현주 컬렉션은 ‘Good Sense’를 가진 여성과 남성의 패션과 문화가 함께하는 개념의 브랜드 전문직에 종사하며,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 그 자신만의 콘셉트를 다양한 문화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브랜드다.

입었을 때 인체적으로 섹시하고 매력이 있으며, 파워풀한 분위기와 화려한 패턴이 곽현주 컬렉션의 색깔을 명확하게 나타낸다.

또한 Creative Director 곽현주 디자이너의 특별할 것 없는 일상에서 감명받아 제시되는 시즌 콘셉트,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시그니처 프린팅 디자인으로 ‘곽현주 컬렉션’만의 특별함을 늘 보여주었다.

이번 2024 F/W 서울패션위크의 콘셉트는 ‘미래를 찾아가는 엘리스’, ‘Which way I ought to go?(전 어디로 가야 할까요?)’라는 주제로 펼쳐졌다. 미래를 향한 여정, 마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처럼 "Which way I ought to go?“ 라는 질문이 마음을 가득 채운다. 앨리스는 길을 잃어 여러 동물들을 만날 때마다 항상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결코 포기하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찾아간다.

어린이들 중에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을 느끼는 이도 있고,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빠르게 나아가는 이도 있다. 그리고 어른이 된 현재, 삶의 중반에서 다시 이런 질문을 하면 나는 어느새 앨리스가 되어있다.

 

 

​[사진=곽현주 컬랙션]​
​[사진=곽현주 컬렉션]​

 

 

 

“나는 어느 곳을 향해 걸어가고 싶은지...” 그 옛날 어린 시절처럼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진다. 마치 미래의 원더랜드로 향하는 특별한 여행길에 오른 듯, 발걸음을 옮기기 시작한다.

이 특별한 여정을 표현하기 위해 종이접기 디테일과 조형적인 아름다움, 레드 컬러 등을 활용하고, 리사이클 데님과 체크, 곽현주 디자이너만의 시그니처 드레스를 포함해 미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걸리쉬 로맨틱 룩이 돋보인다.

이번 런웨이의 시작점엔 기존과 다른 레드 컬러의 KWAKHYUNJOO 로고 백드롭을 전개하여 긴장감이 있으면서 섹시한 무드를 연출했다.

컬렉션의 슈즈는 브리티시 클래식 슈즈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의 제품으로 모델들의 워킹이 이루어 졌으며, 액세서리는 디자이너 ‘마빈박(MARVIN PARK)’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등장하는 하트여왕과 기사들을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한 헤드체인, 바디체인, 기타 액세서리를 사용했다.

눈으로 포착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담아내는 악세사리 디자이너 마빈박(Marvin Park)은 아무로나미에, DA PUMP,사이버가수 하츠네 미쿠,박효신 ,동방신기 등등 국내외 유명연예인들의 MD를 맡은 경험이 있는 독특한 악세사리 디자이너다.

 

 

[사진=곽현주 컬랙션]
[사진=곽현주 컬렉션]

 

 

 

연예인들의 디자이너인 곽현주 컬랙션을 빛내주기 위해 이날 안혜경, 이윤미, 바다, 유주, 유지애, 이찬형, 박지빈,투모로우바이투게더(휴닝카이), 체리블렛(지원, 메이), 드림캐쳐 지유, 가현, 베리베리 강민, 계현, 우아(나나,우연), 드리핀(차준호, 김민서), 이협, 프로미스 나인 (서연, 지원), DKZ(종형,민규) QWER (마젠타, 시연),터치드(윤민, 김승빈), 댄서팀 마네퀸(펑키와이, 벅키, 레드릭), 런웨이로 참가하는 솔로지옥3 최민우와, 같은 출연진(손원익, 박민규, 윤하빈, 유시은, 이진석)이 참석했다.

 

 

​디자이너 곽현주 [사진=곽현주 컬랙션]​
​디자이너 곽현주 [사진=곽현주 컬렉션]​

 

 

 

한편 셀럽과 VIP들을 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참여한 건강 종합식품 기업 ‘대상웰라이프’와 민감성 피부를 위해 자연의 원료를 담은 비건 제품들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위스민’ 브랜드가 눈에 띤다.

 

 

​ [사진=곽현주 컬랙션]​​
[사진='Wismin'​]​​

 

 

이중 ‘위스민(WISMIN)’ 브랜드는 자연에서 얻은 원료를 사용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브랜드는 특히 목화에서 추출한 성분에 주목, 민감한 피부를 위한 숨 쉴 수 있는 '목화수' 기반 제품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

위스민은 식물성 원료의 자연스러운 효능을 활용해 자극 없이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면세점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급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위스민은 마이크로바이옴 원료와 천연 보습 성분을 포함한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제품들은 곽현주 컬렉션과의 협업을 통해 건조한 환경과 강한 조명에 노출되는 모델들의 피부 케어를 담당하며, 비건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사진=곽현주 컬랙션]
[사진='Marvin Park']

 

 

 

위스민은 '바쿠치올'이라는 임산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미백 성분을 적극 활용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2024 F/W 곽현주 컬렉션에 처음 등장한 이후, 위스민은 잦은 메이크업과 강한 조명으로 자극 받은 모델들의 스킨케어를 책임지며,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비건 화장품 브랜드로서 주목받고 있다.

 

 

[사진=곽현주 컬랙션]
'Wismin' [사진=곽현주 컬랙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