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LH 이한준 사장,“미래도시 지원센터” 운영현황 점검
LH 이한준 사장,“미래도시 지원센터” 운영현황 점검
  • 이상혁 기자
  • 승인 2024.02.2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고양시 소재 미래도시 지원센터 방문해 운영현황 점검
“연내 1기신도시 선도지구 지정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

 

LH 이한준 사장(왼쪽 두 번째)이 고양 미래도시 지원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LH 이한준 사장(왼쪽 두 번째)이 고양 미래도시 지원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LH 이한준 사장은 2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미래도시 지원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했다.

LH는 지난해 말 제정된 노후계획도시 특별법과 1·10 부동산대책에 따라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 지원을 위해 지난 1월 30일 고양시를 포함한 1기 신도시 5곳*에 미래도시 지원센터(이하 센터)를 개소했다.

센터는 LH와 해당 지자체가 공동으로 운영하며, 노후계획도시 재정비에 대한 정책 수행을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 컨설팅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LH는 연내 정부가 1기 신도시 선도지구 지정 절차를 마무리하고 이주대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재정비 사업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날 이한준 사장은 ”미래도시 지원센터는 성공적인 1기 신도시 정비를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후계획도시의 낡은 주거환경을 정비해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로 거듭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한준 사장은 21일에 이어 22일에도 안양시와 부천시에 위치한 미래도시 지원센터 두곳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노후계획도시 재정비에 대한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LH 정비사업지원기구 홈페이지(http://jeongbi.lh.or.kr)와 미래도시 지원센터 통합 콜센터(☏1555-0110)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며, 지역별 센터를 방문해 자세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