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서비스 혜택 확대 ... 1명만 가입하면 가족·친구 관계없이 동반자 최대 4명까지 데이터 로밍 함께 쓰기 무료
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서비스 혜택 확대 ... 1명만 가입하면 가족·친구 관계없이 동반자 최대 4명까지 데이터 로밍 함께 쓰기 무료
  • 이승진 기자
  • 승인 2024.03.1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함께ON’ 글로벌’ 상품, 최대 3GB까지 데이터 추가 제공하여 상품성 개선
별도 신청 없이 국내 통화료(1초1.98원)수준 로밍 통화 제공… 대상국 50개국까지 확대

 

 

데이터 함께ON
데이터 함께ON

 

 

KT(대표이사 김영섭, www.kt.com)가 15일부터 ‘로밍 데이터 함께ON’ 이용 가능 인원을 기존 본인 포함 3명에서 5명까지 대폭 확대하고, ‘로밍 데이터 함께ON 글로벌’ 상품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최대 50%까지 늘린다고 14일 밝혔다.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1명만 로밍을 신청하면 KT모바일을 사용하는 가족·친구 최대 4명까지 요금부담 없이 데이터 로밍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여행을 같이 가는 동반자 유형과 관계없이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아시아/미주 (지원국가 45개) ▲글로벌 (지원국가 118개), 두가지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에서는 ‘글로벌’ 상품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최대 50%까지 확대하여 상품성을 크게 개선했다.

 

특히,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오세아이나 등 국가 방문 시 더욱 큰 혜택이 될 전망이다. ‘글로벌’ 상품은 제공 데이터를 확대하여 3GB(3.3만원/15일), 6GB(4.4만원/30일), 9GB(6.6만원/30일) 총 3가지 상품으로 준비했다.

 

로밍 이용 시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는 1GB 단위로 충전하여 추가 사용할 수도 있다. 충전 요금 또한 기존 대비 약 50% 수준으로 대폭 인하하여 아시아/미주는 6,600원(1GB), 글로벌은 7,700원(1GB)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통화요금 수준(1.98원/초)으로 해외에서 음성 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로밍ON’ 서비스에 대한 대상 국가를 확대하여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 46개국에 ▲네덜란드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포르투갈 유럽 4개국을 추가하여 총 50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50개국은 로밍 이용고객 기준 약 95%를 커버하는 수준이다.

 

해외 음성 통화 서비스 ‘로밍ON’은 별도의 앱(APP) 설치 및 신청 절차 없이도 해당 국가를 방문하면 자동으로 서비스가 적용된다. 국내와 동일하게 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서비스로 많은 고객들이 이용 중에 있다.

 

이외에도, 타사 고객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로밍에그(일 3,300원~9,900원, 최대 5명 이용) 상품을 통해 데이터 로밍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요금제 5G 스페셜/베이직(8만원) 이상을 이용하는 고객은 별도 로밍 신청 없이도 해외에서 데이터 로밍 (무제한, 최대 100Kbps 속도제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초이스 프리미엄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 최대 3Mbps 속도제어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KT닷컴 요금제 상품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Customer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올해에는 해외 여행자가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고객들이 해외에서 더 편리한 KT 로밍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고객들이 새로운 로밍 서비스와 혜택들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