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교보교육재단, '참사람 육성' 위해 디지털 역기능 해소 추진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교보교육재단, '참사람 육성' 위해 디지털 역기능 해소 추진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 박소현 기자
  • 승인 2024.03.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교육재단 및 NIA 업무협약 체결
교보교육재단 및 NIA 업무협약 체결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최화정)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원장 황종성)과 미래세대의 디지털 윤리의식 함양을 통한 ‘참사람 육성’ 관련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작년 양 기관의 시범사업으로 진행되었던 ‘디지털윤리 가족캠프 숲e랑’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추진되었다. 해당 캠프는 14팀 선발에 250팀, 약 870명의 인원이 신청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참가 가족에게는 올바른 IT 기기의 이용습관과 디지털윤리 의식 함양을 위해 부모-자녀가 함께 하는 체험형 교육을 제공했다.

 

디지털 윤리 골든벨 퀴즈, 숲과 연계한 치유 명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캠프는 가족 구성원 간 깊이 있는 소통을 유도했다. 특히 즐겁고 자연스럽게 디지털 윤리의식을 제고했다는 평가와 함께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어제(14일) NIA서울본원에서 체결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교보교육재단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향후 디지털 윤리 의식 제고를 위한 홍보활동 및 네트워크 구축, 교육 콘텐츠 개발과 공유 등에 힘 쓸 계획이다. 더불어 소년원 청소년 등 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디지털 역기능 대응 방안 마련 및 공익 프로그램 운영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교보교육재단 최화정 이사장은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며 정보화 산업이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이에 따라 사이버 폭력, 허위정보조작 등 다양한 디지털 역기능이 벌어지고 있는 것 또한 외면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우리 사회에 건전한 디지털 윤리 문화가 정착되고, 미래세대가 올바른 가치관을 갗춘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