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7 (토)
롯데건설, 주니어보드 4기 ‘LINC 4.0’ 출범
롯데건설, 주니어보드 4기 ‘LINC 4.0’ 출범
  • 이상혁 기자
  • 승인 2024.03.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어보드, 경영진 회의 참여해 조직문화의 혁신과 변화 주도
‘LINC 4.0(LOTTE E&C Innovation N(&) Change)’ 세대간 연결고리 역할 수행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과 주니어보드 4기 구성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과 주니어보드 4기 구성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이 지난 27일 서울시 충무로에 위치한 남산국악당의 한옥 카페에서 주니어보드 4기 구성원과 킥오프(Kick-off) 미팅을 진행했다.

이번 주니어보드 4기는 직무, 직급, 성별을 고려해 다양한 계층을 대변할 수 있는 1990년대 이후 출생 직원 12명을 선발했다. 올해는 ‘LINC 4.0(링크, LOTTE E&C Innovation N(&) Change)’ 라는 명칭으로 현장과 본사, 시니어와 주니어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한다.

올해 주니어보드는 최신 AI 트렌드를 배우고 회사에 확산하기 위한 ‘AI 문화 확산’, MZ 직원이 기대하는 행복한 회사를 주제로 ‘그룹사 간 정보 교류’, 주니어와 시니어 서로의 입장 전환하는 ‘스위치 총회’를 통해 자율과 혁신을 바탕으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회사 주요 의사결정에 주니어의 의견을 반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킥오프 미팅은 주니어 직원들이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도록 회사를 벗어난 공간에서 ‘차담회’ 형식으로 이뤄졌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주니어보드 구성원들이 준비한 각자의 애장품을 공개하고 그와 관련된 ‘자기계발’, ‘여가시간’, ‘독서’ 등의 키워드를 활용해 박현철 부회장에게 질문하고 답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박현철 부회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주니어 직원들이 주도하여 조직문화를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의 활동을 독려했다. 또한, “혁신을 하려면 모든 것이 변해야 한다. 변하지 않는 건 ‘변해야 한다는 사실’ 뿐이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건설은 임직원의 60%가 MZ세대인 만큼 그들의 의견을 듣고 조직문화를 개선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주니어보드’를 운영하며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다. 앞선 주니어보드 3기에서는 사내 동호회 활성화, 본사 및 전 현장 임직원과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햄버거를 포함한 간식차 지원, 연탄 나눔 사회공헌 등의 조직문화 개선 활동을 진행했고,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주니어보드를 운영하는 롯데 그룹사 중에서 ‘우수 주니어보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