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월)
아이스타일24, 올해 단백질 쉐이크·운동기구 판매량 전년 대비 급신장
아이스타일24, 올해 단백질 쉐이크·운동기구 판매량 전년 대비 급신장
  • 토니김 기자
  • 승인 2015.03.2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걸그룹 씨스타 소유의 탄탄한 몸매, 모델 유승옥의 육감적인 몸매 등이 공개되면서 근력있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기 위한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지난달 26일부터 4일까지 일주일간 자사 SNS를 통해 ‘가장 닮고 싶은 몸매는 누구’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538명 중 67%가 걸그룹 씨스타 소유의 육감적인 몸매를 택했다.

응답자들은 “여자들이 꿈꾸는 완벽 몸매 소유”, “몸매는 소유가 역시 소유”, “소유 근육 너무 부러워”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어 최근 ‘몸매 종결자’로 떠오르고 있는 모델 유승옥이 19%로 2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걸그룹 EXID ‘위아래’ 직캠 영상의 주인공 하니(8%)와 군살 없이 아찔한 몸매를 자랑하는 유이(6%)가 뒤를 이었다.

지금까지 마르기만 한 날씬한 몸매를 선호했다면 최근에는 잔근육이 있는 볼륨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아이스타일24에서 지난 2012년부터 2015년 2월까지 다이어트 관련 제품의 판매 동향을 살펴본 결과 2012년에는 바디슬리밍젤, 다이어트약 등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제품이 주로 판매된 반면 올해 들어서는 단백질 쉐이크, 운동기구와 같이 근육과 관련된 제품의 판매비중이 높았다.

2012년에는 운동 관련 용품보다는 바디슬리밍젤, 몸매 보정에 도움을 주는 바디쉐이퍼와 같이 살을 숨기거나 간편하게 다이어트 효과를 노릴 수 있는 뷰티용품의 판매비중이 전체 다이어트 제품의 95%를 차지했다. 단백질 쉐이크와 같이 근육 관련 제품의 판매 비중은 전체의 1%도 채 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